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퀀텀코리아, 백업 복구 스토리지 제품 라인업 완비…국내시장 공략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퀀텀코리아, 백업 복구 스토리지 제품 라인업 완비…국내시장 공략

데이터를 중요도 등에 따라 안전하게 저장하도록 지원

기사입력 2013-09-25 00:05:1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퀀텀코리아, 백업 복구 스토리지 제품 라인업 완비…국내시장 공략


[산업일보]
퀀텀(이강욱 지사장, www.quantum.com/kr)은 디스크와 테이프, 가상화 스토리지의 백업 복구는 물론 빅데이터 관리를 위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국내시장 공략에 나선다.

최근 방한한 퀀텀의 브라이스 하인(Bryce Hein)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가상화와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의 3가지 요소가 하나로 연계되면서 뭉치는 ‘컨버전스’ 추세와 함께 현재 기업들이 가장 중요한 당면과제 중 하나로 백업과 복구 부분을 꼽고 있다”며 “퀀텀은 이러한 환경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안전한 방법으로 데이터를 보관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퀀텀은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등의 요인으로 인해 데이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이들 데이터의 효과적인 관리가 요구되고 있지만, 모든 데이터의 가치가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IT 인프라 전반에 걸쳐 데이터의 특징과 가치 변화에 따른 적절한 분류가 필요하다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 더 가치 있는 데이터를 빠른 스토리지에, 덜 사용하는 데이터는 비교적 저렴한 스토리지에 위치시키는 스토리지 티어링 기술이 이를 반영하는 것이며, 데이터 아카이브는 데이터 관리를 보다 쉽게 해줄 수 있는 방법이 될 전망이다.

브라이스 하인 부사장은 “퀀텀은 물리적, 가상환경과 빅데이터 모두에서 어떤 기술이 이용되든 그에 상응하는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데이터를 보호함은 물론 데이터를 중요도 및 활용도 등의 가치에 따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특히 우리의 솔루션은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경우 일정 시간 안에 완벽히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므로 예측 가능한 관리 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퀀텀은 최근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 규정 준수 강화 및 예산 축소 등의 문제로 인해 데이터 보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게 해결책을 제시하며 빅데이터 백업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퀀텀은 빅데이터의 안전한 백업 및 관리를 위해 파일 공유 시스템과 계층화된 스토리지 및 아카이빙 기능을 탑재한 ‘스토어넥스트(StorNext®)’에서부터 새로운 오브젝트 스토리지 제품군인 ‘라투스(Lattus™)’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통해 고객 상황별 맞춤 솔루션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국내 백업 시장은 금융· 공공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수요에 힘입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기존 테이프 솔루션의 단점인 속도와 용량 문제를 보완한 디스크 기반의 중복제거 어플라이언스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퀀텀 전체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디스크 중복제거 어플라언스의 비중은 더욱 증대되고 있다.

한편, 한국 시장에서 퀀텀은 금융, 공공, 제조 분야를 중심으로 지난 3년간 2배의 매출 신장을 이루는 등 고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올해 중견중소기업(SMB) 및 기존 주력시장에서의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 중에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