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제7대 이재갑 신임 이사장이 1일 오전 9시 30분에 공단 본부 7층 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업무에 돌입했다.
이재갑 이사장은 ‘서비스 품질 수준 향상’, ‘공공기관으로서 경쟁력 강화’, ‘환경 변화에 따른 업무 시스템 구축과 업무 여건 조성’ 등에 시대적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취약 계층의 보험·복지 서비스를 담당한 기관의 CEO로서, ‘사람’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사람 중심 경영’ 철학의 실천을 밝혔다.
이를 위해, ‘고객 감동 경영’, ‘혁신 경영’, ‘윤리 경영’ 등 3대 경영방침을 설정하고 ‘최고 품질의 산재보험·근로자복지서비스 기관’을 만들어 갈 것을 천명했다.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찾아가서 해결함으로써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 경영’을 실천하고, ‘정부 3.0’ 국정 운영의 패러다임에 발맞춰,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혁신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아울러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과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 등 ‘윤리 경영’실천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