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바스프, 퍼포먼스 제품 사업 부문 개편
나재선 기자|inspi0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바스프, 퍼포먼스 제품 사업 부문 개편

안료사업 경쟁력 강화 위해 생산 및 연구개발에 2억5천만 유로 투자

기사입력 2013-10-25 12:12:5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BASF)는 퍼포먼스 제품 사업부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구조재편을 단행한다.

안료사업의 장기적 전략에 따라 바스프는 고객 중심의 고부가가치 애플리케이션으로 상품을 차별화하는 동시에 글로벌 생산조직을 최적화한다. 이의 일환으로 2017년까지 전 세계 약 650여개의 일자리가 축소될 계획이다. 동시에 향후 4년간 생산 시설과 연구개발(R&D)에 2억5천만 유로를 투자한다.

바스프의 안료 및 수지 사업부문 사장인 마쿠스 크라머(Dr. Markus Kramer) 박사는 “이번 경쟁력 강화 조치를 통해 시장과 고객의 수요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바스프는 안료 시장을 선도하는 공급업체로 앞으로도 혁신을 위해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선 바스프는 안료 사업의 글로벌 생산조직을 최적화할 계획이다.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페이슬리(Paisley) 공장을 폐쇄하고 프랑스 위나그(Huningue) 공장의 구조조정을 실시한다. 더불어 네덜란드 남동부의 마스트리흐트(Maastricht) 공장에 대해서는 전략적 옵션을 검토하고 있다.

현재 계획된 투자는 급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생산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를 위해 중국 난징에 위치한 바스프 소유의 생산지에 고성능 안료공장을 신증설할 계획이며 국내 울산에 위치한 한국바스프 안료공장 또한 증설할 계획이다.

크라머 사장은 “이번 투자를 통해 바스프는 고객에게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구비한 미래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