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홈에너지 관리(HEM) 시장, 2022년 18억 달러 전망
홈에너지관리(HEM) 시장은 브로드밴드 서비스 공급업체(예-버리이즌, AT&T, 컴캐스트)와 보안 업체(예- ADT, Vivint)와 같은 새로운 기업의 유입이 증가하면서 계속해서 관심을 끌고 있다. 그러나 HEM을 구성하는 제품과 서비스는 시장을 견인하는 데 따른 어여룸이 가중되고 있다.
㈜글로벌인포메이션(www.giikorea.co.kr)은 Navigant Research이 최근 “홈에너지 관리(HEM) 시장 분석 및 예측”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전망했다.
HEM 시장은 수많은 시험과 유틸리티 주도 사례가 매우 적은 점 또는 고객의 활발한 활용이 적은 점 등으로 상당히 침체를 보였으나 이러한 견해가 조금씩 변하기 시작하고 있다. 향후 10년간 요금을 줄이고자 하는 소비자의 바람은 계속될 것이고, 더 나은 효율을 위한 의무 규정, 다양한 가격 제도의 폭넓은 이용 그리고 친환경에 대한 강한 정서가 작용해 홈에너지관리(HEM) 채택을 이끄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Navigant Research는 HEM 시장의 세계 시장 매출이 2012년 3억70만 달러에서 2022년 18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Navigant Research의 ‘홈에너지관리(HEM) 시장 분석 및 예측 보고서’는 세계 및 지역별 HEM 동향을 살펴보고 시장을 견인하는 요인과 방해요인이 무엇인지 그리고 주요 기술에 대한 이슈에 대해 알아본다. 세계 홈에너지관리(HEM) 시장을 5개 부문과 지역별로 2022년까지의 예측을 제공하며 주요 벤더 프로파일과 HEM 시장 성숙 단계에 있는 사례뿐만 아니라 새로운 업체의 분석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