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실리콘이미지, 업계 최초로 모바일 장치 위한 HD 솔루션 출시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실리콘이미지, 업계 최초로 모바일 장치 위한 HD 솔루션 출시

선명한 4K 울트라 HD 수준의 비디오 해상도 제공

기사입력 2013-12-18 14:25:2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실리콘이미지, 업계 최초로 모바일 장치 위한 HD 솔루션 출시


[산업일보]
HD 연결 솔루션 전문기업 실리콘이미지(지사장 문종찬)가 업계 최초로 4K 울트라 HD MHL® 3.0 솔루션으로 모바일 트랜스미터, 브리지 및 멀티미디어 스위치 IC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MHL은 모바일기기를 충전하면서 대형 화면 디스플레이에HD 및 4K(UHD)를 연결할 수 있는 기술을 선도하는 표준이다. 실리콘이미지에서 처음으로 제공하는 이 MHL 3.0 솔루션은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에서 디스플레이에 선명한 4K 울트라 HD 수준의 비디오 해상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동일한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통해 USB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실리콘이미지 마케팅 팀의 수석 이사인 데이비드 쿠오(David Kuo)는 “실리콘이미지는 모바일 기기에서 디스플레이에서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치에서 영화와 같은 품질의 해상도를 제공할 수 있는 4K 울트라 HD 지원 및 MHL 3.0 기능이 탑재된 첫번째 제품군을 통해 HD 연결 솔루션 분야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며 “실리콘이미지의 MHL 3.0 IC를 사용하면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들이 양방향 울트라 HD 모바일 PC 및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자사 대표 제품에 새롭게 향상된 MHL 3.0을 원활하게 결합할 수 있다”고 말했다.

MHL 2.0과 비교할 때 대역폭이 두 배로 확장된 MHL 3.0은 4K 울트라 HD 해상도 및 확장된 색 영역을 제공해 보다 뛰어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4K 비디오와 동시 전송 가능한 양방향 데이터 채널은 대용량 스토리지 및 터치스크린, 키보드, 마우스 같은 입력 장치의 고속 주변 장치 연결을 지원한다.

MHL 기술 표준의 개발은 노키아, 삼성, 실리콘이미지, 소니 및 도시바에 의해 주도됐다. MHL 표준을 지지하는 업체로 구성된 MHL 컨소시엄에는 세계 최대의 모바일 기기 및 가전제품 업체를 비롯해 200곳에 달하는 채택 업체 및 회원사가 소속돼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