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에이버리데니슨, 2013 라벨엑스포 아시아 참가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에이버리데니슨, 2013 라벨엑스포 아시아 참가

성능과 지속가능성 높이는 혁신기술 선보여

기사입력 2013-12-24 18:17:0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에이버리데니슨, 2013 라벨엑스포 아시아 참가


[산업일보]
에이버리데니슨은 지난 2013년 12월 3일부터 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라벨엑스포 아시아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의 동력이 될 새로운 혁신제품들을 선보였다.

에이버리데니슨 머티리얼그룹(Materials Group)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부사장 겸 총괄매니저, 조지스 그라바니스는 “에이버리데니슨은 인쇄가공업체들이 성능과 지속가능성이라는 두 가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라벨 및 패키징 분야에서 혁신기술 개발을 지속해 왔다. 우리회사는 이번 라벨엑스포를 찾아주신 분들께 아름다운 외관을 넘어 높은 수준의 재활용성과 생산성까지 도모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자 한다.” 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소개될 혁신기술 중 하나는 PET용기의 재활용성을 높이는 점착라벨 솔루션이다.

에이버리데니슨 CleanFlake™ (Bottle-to-Bottle) 필름 포트폴리오는 점착제와 필름의 혁신적인 조합을 바탕으로 재활용 공정 중 라벨이 PET용기 조각으로부터 깨끗하고 효율적으로 분리되어 PET재생의 수율 향상을 돕는다. 이를 통해 고부가가치 상품의 소재가 되는 순도 높은 PET 원료가 재생산되어 높은 경제성을 기대할 수 있다.

PET원료의 소모를 줄이고PET병의 재활용성을 늘릴 수 있는 이 제품은 최근 기업들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노력과 더불어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앞으로는 한층 얇아진 두께의 라벨과 생산성 향상 및 점착제 유출 문제를 감소시키는 효과 등을 제공하는 새로운 점착제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이버리데니슨의 ClearCut™ 기술은 얇아진 라벨과 우수해진 부착성을 지닌 점착제를 사용한 제품으로 패키징의 기능성과 디자인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친환경성까지 높일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MDO (기계방향연신)필름이 신제품 점착제 S7000과 만났다. S7000으로 제공되는 필름 점착라벨은 뛰어난 투명도와 더불어 수분접촉시의 백탁현상, 점착제 흘러나옴 등의 문제가 적고, 고속 가공 및 디스펜싱 공정에 적합한 이형성을 갖추고 있다.

PET 이형지로 제공되는 투명, 백색 및 메탈릭 타입 표면지를 선택할 경우, 두께가 얇은 필름라벨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점착제 샘, 습윤불량 및 디스펜싱 문제 등을 동시에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유사한 타입의 기존 필름재질보다 31% 가볍고, 온실가스 배출량이 22%가량 감소되는 등 높은 수준의 친환경성을 제공한다.

와인 및 주류 상품 특유의 니즈에 맞춰 개발된 새로운 솔루션도 있다. Aqua Stick™ 포트폴리오는 신제품 점착제 ‘Z3338’을 활용, 물기가 있는 와인병에 바로 라벨을 부착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급격한 온도차와 높은 습도로 인해 병표면에 물방울이 맺히는 경우에 사용이 적합하다.

아쿠아스틱(Aqua Stick)은 독특한 점착기술을 바탕으로 화이트 와인이나 스파클링 와인 등 까다로운 적용환경 하의 라벨링 시에도 안정적인 부착 품질을 제공한다.

Aqua Proof™는 필름의 기능성과 프리미엄 페이퍼의 시각적 장점을 함께 제공하는 합성지 라벨 포트폴리오다. 아쿠아프루프(Aqua Proof)는 냉장환경이나 얼음통에 장시간 보관 시에도 라벨이 손상되지 않고 견딜 수 있도록 고안되어, 생산에서 최종소비 완료에 이르기까지 상품의 고급스러운 외관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상기 제품들을 비롯해 음료, 전기전자, 디지털 등 다양한 분야의 신제품과 획기적인 혁신기술이 2013 라벨엑스포 아시아 에이버리데니슨 부스 (B48)에서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신제품들은 내년 중 한국지역에서 정식 런칭될 예정이며, 한국어 정보 및 샘플 자료 등은 한국에이버리 영업사무소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월간 인쇄문화 박진우 기자 print5931@gmail.com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