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방위사업청, 국방 무인·로봇 산학연 간담회 개최
박훈 기자|hpark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방위사업청, 국방 무인·로봇 산학연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14-03-31 09:28:2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국방 무인·로봇의 미래 발전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 각계 각층의 무인·로봇 관계자가 참여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산업통상자원부, 미래창조과학부 등 정부기관과 국방과학연구소,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생산기술연구원(KITECH) 등 정부출연연구소, 한국로봇학회, 서울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 학계와 로봇산업협회, LIG 넥스원, 유진로봇 등 로봇업체 대표들과 합동참모본부 관계자가 참석했다.

방위사업청은 창조경제를 구현하고 미래전장환경을 대비하기 위해 무인·로봇 등을 활용한 신무기체계 투자 확대를 정책과제로 선정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해 작년 8월 국방로봇사업팀을 새롭게 신설하는 등 무인·로봇체계분야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무인·로봇 분야가 국가적 차원에서 효율적으로 개발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소요, 획득정책, 기술개발 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와 민·군의 협력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행사를 주관한 방위사업청 사업관리본부장(고위공무원 오태식)은 “미래기술인 무인·로봇 분야발전을 위해 이제는 민·군에서 서로 소통하며 필요한 기술을 공유하고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중복투자를 방지하고 서로의 장점을 살려 모든 분야에서 효율성을 더해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