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조촌동, 제2정수장 부지 매각 본격화
박지우 기자|churro@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조촌동, 제2정수장 부지 매각 본격화

기사입력 2014-05-16 12:30:1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조촌동 제2정수장 부지 매각으로 주변지역 활성화가 기대된다.

군산시가 수도시설의 인가가 폐지된 '군산시 제2정수장' 매각을 위한 주요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매각에 들어갔다. 매각부지는 조촌동 739-6번지 일원 부지 36,245㎡(1만1천여평)와 건물 3,871㎡로 제2종 일반주거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시는 그동안 정수장 주변지역 활성화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주민의견수렴을 통해 활용방안 및 매각계획을 수립했고, 매각부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부지 내 국유지 19필지 7582.8㎡를 20여억 원을 들여 매입했으며, 조촌택지지구단위계획 변경을 통해 매각부지와 완충녹지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공유재산심의회를 지난 5월 12일 마치는 등 주요 행정절차를 마무리했다.

앞으로 감정평가를 통해 매각가격을 결정한 후 이달 말쯤 조달청 매각 사이트(온비드)를 통해 입찰공고 등의 절차로 매각할 계획이다.한편 시 관계자는 "본 지역은 조촌동 주민센터와 인접해 있으며, 시청, 법원, 검찰청 등 주요행정기관과 병원, 학교, 은행이 근거리에 위치해 개발심리가 높은 지역으로, 그동안 도내외 업체들로부터 매각절차와 시기에 대해 많은 문의가 있었으며, 매각공고를 통해 건실한 업체들의 응찰과 이를 통한 주변지역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