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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ASEAN, 17억 거대 시장 노크
나미진 기자|mijindami@kid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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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ASEAN, 17억 거대 시장 노크

무협 Premium 인도·ASEAN 2014 개최

기사입력 2014-06-20 08: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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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일보]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는 지난 17일부터 이틀간에 걸쳐 삼성동 코엑스에서 우리 수출기업의 인도·ASEAN 지역 진출지원을 위한 'Premium 인도·ASEAN 2014'를 개최하고, 국내 수출업체와의 1:1 무역상담회와 인도·ASEAN 시장진출전략 세미나를 진행했다.

1:1 상담회에서는 인도 최대 전자 유통업체인 넥스트 리테일 인디아(Next Retail India), 인도네시아 최대 슈퍼마켓 체인점인 피티 히어로 슈퍼마켓(PT Hero Supermarket), 베트남 최대 유통사 사이공 코옵(Saigon Co-Op) 등 인도 및 아세안 각국의 전문바이어 32개社가 참가해 CJ, 풀무원, 롯데, 락앤락, 한국콜마, 동서식품 등 200여개의 국내 수출기업들과 270건에 달하는 구매상담을 집중적으로 진행했다.

상담회와 함께 진행된 인도·ASEAN 시장진출 세미나에서는 태국 1위의 패션의류 유통회사인 센트럴 마케팅 그룹(Central Marketing Group)의 니타콘 옹완(Nitthakorn Wongwan) 마케팅 담당이사, 인도 재계 3위의 국제기업인 비를라 그룹(Aditya Birla Group)의 리차 빠이(Richa Pai) 가공식품 구매 담당 부장 등의 바이어들이 직접 연사로 나서 자국의 수입품 유통시스템과 성공적인 사업전략에 대한 생생한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했다.

무협 해외마케팅지원본부 장호근 본부장은 “인도·ASEAN 시장은 우리 수출 기업들이 보다 전략적으로 공략해야할 신흥시장으로 한류로 인한 한국 브랜드 선호도 증가 및 인도·ASEAN 지역 중산층 비중 확대 등으로 시장진출 기회는 무궁무진하다”며, “우리 수출 기업들의 인도·ASEAN 시장 진출을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도·ASEAN 주요 바이어들은 19일 대전으로 이동해 대전지역 수출기업들과 1:1 상담회를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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