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국민 아이디어와 상상력 ICT DIY로 구현
이강은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국민 아이디어와 상상력 ICT DIY로 구현

기사입력 2014-06-19 17:33:0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 이하 미래부)는 창조경제 실현을 앞당기기 위해 국민의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현실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내가 만드는 정보통신기술(이하 ICT) 활성화 추진계획(안)'을 수립했으며, 이에 대해 산ㆍ학ㆍ연ㆍ동호인 등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공청회를 19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내가 만드는 ICT(ICT DIY)란 누구나 창의력을 바탕으로 스스로 ICT 제품‧서비스를 구상하고 이를 조립‧개발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국민의 상상력을 ICT에 접목해 실현함으로써 창조경제 실현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부는 그간 본 추진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산ㆍ학ㆍ연ㆍ관ㆍ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ICT DIY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해 △ICT DIY 창작문화 확산, △ICT DIY 창작활동 지원, △개방형 표준/플랫폼 개발․보급, △국제협력 지원 등 4대 과제를 선정했으며 이번 공청회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오상진 미래부 정보통신방송기술정책과장을 비롯해, 김형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센터장(사회), 여수아 전국대학생창업동아리연합 회장, 주승현 아두이노 스토리 대표, 조혜경 한성대 교수, 최재규 매직에코 대표, 김진범 위즈네트 상무 등 관련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가해 토론 및 질의응답을 하게 된다.

미래부는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내가 만드는 ICT 활성화 추진계획(안)’을 확정할 예정이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ICT DIY 창작문화 확산과 보급을 추진할 예정이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