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가공기술특허연구회-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경쟁력 강화키로
이강은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가공기술특허연구회-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경쟁력 강화키로

기사입력 2014-06-21 12:36:4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특허청(청장 김영민) 가공기술특허연구회와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은 지난 19일, 서울소재 금형회관에서 ‘뿌리산업 분야의 지식재산권 인식 제고 및 지재권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뿌리산업은 자동차, 조선 등 국내 주력산업에 이용되는 공정기술로 최종 제품의 품질경쟁력 제고에 필수적인 분야로, 금형·용접·주조·소성가공·표면처리·열처리 등 부품 혹은 완제품을 생산하는 기초 공정산업을 말한다.

2010년 기준 국내 뿌리산업은 2만 5천 개 뿌리기업과 기업 내부에서 뿌리기술을 적용하는 완성품 업체로 구성되며, 뿌리기업 대부분은 대기업에 대한 2~4차 협력사이다.

‘10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전체 뿌리기업 중 중소기업이 99.9%이고, 10인 미만의 소공인 중소기업이 대다수(76.1%)이며, 지식재산권 확보 및 활용도 매우 열악한 편이다.

특허청 가공기술특허연구회는 금형조합과의 자매결연을 통해,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권 저변 확산 및 인식 제고를 위해 지식재산권 교육, 특허제도 및 절차 상담, 특허정보 이용 방법, 특허 관리전략 자문 등 다양한 맞춤형 지원활동을 할 예정이다.

특허청 가공기술특허연구회 김영진 회장은 “뿌리산업 발전을 위해 금형 분야부터 지식재산권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고, 점차 뿌리산업 타분야로 협력을 확대할 것이다”라고 말했고, 금형조합 박순황 이사장은 “금번 자매결연이 금형 분야 중소기업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