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소기업 100개사 100개 제품 판로 마련
천주희 기자|cjh295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소기업 100개사 100개 제품 판로 마련

기사입력 2014-08-08 06:31:5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최근 창업선도대학, 대학생창업동아리연합회 등 창업·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팔 곳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답변한다.

또한 기업실패의 원인 및 중소기업의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판매부진이 꼽힌다.

특히 아이디어 창업 및 기술개발을 통한 창조적 혁신제품도 판로를 찾지 못해 소비자를 만나지 못한 채 사장되는 경우가 많다.

중소기업청은 이러한 초기 창조적 혁신제품의 시장진입이 활발하고, ‘아이디어 → 사업화 → 판로’로 이어지는 선순환 창조경제 생태계 구현을 위해 ‘2014년도 마케팅이노베이션지원사업 시행계획’을 확정·발표, 8일 사업계획서 신청·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마케팅이노베이션 사업의 지원규모는 총 100개사 100개 제품으로 소비자 반응조사, 대형유통사 상품기획자(MD) 등의 현장 전문가 선정평가를 거쳐 선별·지원한다.

선정된 100개 모든 제품에 대해 소비자·전문가 평가를 통한 시장성 조사를 실시하고, 그 중 우수한 혁신제품에 대해서는 마케팅 전략수립, 제품개선 등이 지원된다.

이번 사업의 주요 특징은 그간 마케팅 내역사업 틀내에서의 칸막이식 지원에서 벗어나, 제품 중심의 종합적 마케팅지원시스템 마련을 통해 혁신제품의 시장진입 성공률을 제고하도록 했다.

또한 내수시장에서 잘 팔릴 수 있는 우수한 혁신제품 발굴 및 시장성 조사 기반의 선정시스템을 구축, 아이디어 혁신제품이 유통시장에서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접근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제품에 대한 시장성 조사 참여기업에 대해 ‘중기제품 전용 판매장(10개소)’ 입점기회를 제공하고, 혁신제품으로 선정돼 ‘마케팅 전략수립’을 이행한 경우 타 마케팅 사업과 연계가 가능하도록 참여자격이 부여된다.

사업 신청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이 제조·위탁해 생산한 소비재 완제품으로써, 다음의 신청자격에 충족하고 지원제외 사항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3개월 이내에 국내시장 유통망 입점이 가능한 생활·주방 가전, 멀티미디어, 차량용품 등 11개 제품군이다.

참고로 11개 제품군은 생활가전, 주방가전, AV기기, PC, 멀티미디어, 차량용품, 조명기기, 가구, 의료기기, 유아용품, 스포츠용품 등이다.

다만, 사업목적과 맞지 않는 수입제품, 해외에서 위탁 생산된 제품(OEM 제품), 건설자재·부품 등 중간재, 정책판매장 취급이 곤란한 1차 농·수산물 등은 참여할 수 없다.

또한 사업에 참여하는 자(신청기업, 대표자 등)가 부도, 휴·폐업, 금융기관 채무불이행이 확인된 경우 등도 제외된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2부 천주희 기자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 곁에 다가서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