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원익큐브(대표 오영신) IT사업부는 8월 22일 오후 1시 30분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416(자양동) KT자양빌딩 C동 인디고데모센터에서 이전ㆍ확장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인쇄, 포장, 출판 업계관련 종사자들과 동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원익큐브 IT사업부는 한국 HP와 인디고 비즈니스에 대한 파트너쉽 관계를 바탕으로 한국의 상업인쇄 및 산업인쇄를 포함한 일반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HP 디지털 인쇄기에 대한 제품 판매에서부터 운영자 교육, 기술지원, 업그레이드 및 부ㆍ소모품 공급에 이르는 모든 제반 서비스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독일 EnvisionTEC과 3D 프린팅과 관련된 산업영역에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동사 데모센터에는 HP Indigo 5600, HP Indigo ws6600, EnvisionTEC과 3D 프린터와 각종 후가공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상업인쇄 : 일반 기업체, 관.공청 포함 특수기관, 금융/보험 및 DM관련 업체
산업인쇄 : 라벨 및 포장 업체, 패키징 관련 업체, 전문화 / 특수인쇄 업체
3D printing : 디자인 Mock-up, Casting Master, 기능성 조립 제품. 초정밀 전자제품, 문화제 복원, 의료기기 개발, 보청기, 치과, 바이오, 자동차, 항공, 선박, 기계, 로봇 등
윤경훈 IT사업부 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익큐브 IT사업부에서 공긍하고 있는 상업인쇄, 산업인쇄, 3D printing 솔루션에 대해 많은 고객분들에게 알리게 됐습니다. 현재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를 사용중이신 고객분들께서 요구하시는 해외 관련 인쇄, 포장, 출판관련 트랜드와 최신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3D 프린팅 관련 산업을 소개하고 공급중인 독일 EnvisionTEC 장비에 대한 많은 관심과 문의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원익큐브는 2004년 12월, 국내 최초 HP Indigo 총판 계약 체결을 기점으로 HP Indigo 디지털 인쇄기의 수입부터 판매, 마케팅 및 사후관리(서비스, 소모품 공급)에 이르기까지 인디고 토탈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원익큐브 IT사업부는 2010년 국내 HP Indigo 디지털 프레스 100대 판매를 달성하는 등 눈부신 속도로 성장을 거듭해오며 마켓 리더로서의 명성을 떨쳐왔다.
이후 2013년 후너스에서 원익큐브로 사명을 변경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했던 원익큐브는 2014년 HP Indigo 10000디지털 프레스 국내 1호기, 2호기를 잇달아 런칭하는 등 인쇄의 메카 충무로에서 고객사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돕는 든든한 파트너로서의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최근 데모센터/사무실 확장 이전 이후 원익큐브에는 어떤 변화가 찾아왔을까? 먼저 전보다 넓은 부품 및 소모품 창고의 사용은 원활한 부품 및 소모품 수급을 가능하게 했다.
이러한 점은 24시간 항시 대기하는 테크니컬 서비스 팀과 시너지 효과를 내며 고객 측면에서는 한층 더 체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 원익큐브 측면에서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업무 효율성 증대 등의 이점으로 작용했다.
한편 원익큐브는 데모센터 확장 이전과 함께 라벨/패키징 관련 기종 중 최고 사양으로 알려진 HP Indigo ws6600 장비를 데모기로 도입했다.
상업용 장비에 비해 산업용 장비는 고객이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 만큼, 지금까지 직접 보고, 사용해 볼 수 없었던 WS6600장비에 대한 고객 접근성이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원익큐브의 관계자는 “이번 WS6600 데모 장비 설치 이후 고객에게 자유로운 시연 및 샘플링 서비스 제공은 사용자경험(User Experience)을 높여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HP Digital Indigo WS6600 (데모기)
뛰어난 생산성은 물론, 라벨에서부터, 포장 작업, 음반 재킷, 포장용 상자 작업까지, 애플리케이션 유연성을 제공하는 HP 인디고 WS6600은 대량의 라벨 및 포장 작업에 적합한 가장 경제적이고 뛰어난 품질을 제공하는 인쇄 솔루션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장비상의 이점을 적극 활용해 원익큐브의 고객사 애경PNT에서는 현재 HP Digital Indigo 6600 모델 도입 후 치약튜브 인쇄 및 쉬링크 슬리브에서부터 라벨인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쇄에 접목을 하고 있다.
식품용기의 테이크 아웃 트렌드, 자원 절약을 접목한 패키징 등 글로벌 패키징 동향에 맞춰 원익큐브의 WS6600 디지털 프레스 데모기 도입은 국내 디지털 산업용 라벨/패키지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매개체로 작용하기를 기대해본다.
T/S 팀 소개 및 강점
HP 인디고 정식 인증 테크니컬 서비스 분야의 전문 교육을 수료하며 동종 업계 내에서 명백히 비교우위를 지니고 있는 원익큐브 IT사업부의 테크니컬 서비스 팀은 이른바 4S라 불리는 네 가지 방면에서 서비스 강점을 가지고 있다.
<4S Service>
1. Speed Service
국내 최대 규모의 HP인디고 전문 서비스 팀 운용으로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제공
2. Special Care Service
업계 중 가장 오랜기간의 HP인디고 전문 서비스팀 운용을 통해 체득한 노하우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 고객의 특성과 목적에 맞는 서비스 제공
3. Scheduled Service
시장 진입 초기부터 HP인디고 전문 서비스팀을 운용해오며 축적한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사 별 피크 시즌 및 특수 목적에 부합하는 맞춤서비스 제공
4. Sleepless Service
24시간 당직대기 서비스제 운용으로 야간에도 막힘 없는 서비스 제공
월간 인쇄문화 박진우 기자 print593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