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금속, 기계 등 자본재 산업의 기반인 다이캐스팅 산업을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다이캐스팅 & 주조 산업전'이 이달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뿌리산업에 근간을 두고 있는 다이캐스팅과 주조분야는 고부가가치의 산업으로 자동차와 조선, 항공 그리고 건설분야까지 두루 적용되고 있다. 금번 전시회를 통해 최신기술동향과 국내 및 해외의 유수기업들의 우수제품을 하눈에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다이캐스팅 & 주조 산업전’ 에는 조합회원사인 (주)하도(대표 옥해명)의 특수강(공구강, 금형강, 하이스 분말강), ㈜케이앤테크(대표 강용환)의 전기용해로, ㈜두성로보텍(대표 박희정)의 주조 및 다이캐스팅용 로봇과 프레스, 한국신소재산업㈜(대표 최양원)의 마이크로블라스팅 설비외 진공브레이징 및 금형온도조절기, 한국동지무역(대표 이도형)의 Tool-Temp를 비롯한TOYO, Hishinuma등 다이캐스팅 설비가 전시홍보되며 비엠텍(대표: 남상민)의 LKMachinery 다이캐스팅 콜드챔버 설비, DKSH(부사장: 허태석)의 뷸러와 StrikoWestofen 다이캐스팅 콜드챔버와 도징로, 그리고 MTI교역(대표 정영원)의 STOTEK Danmark Aps 도징로와 다이캐스팅 설비가 전시된다.
그밖에 기자재와 부자재업체인 도경기술(대표 이장희)의 마그네슘핫챔버용 피스톤립·링등의 기자재, 희망기술(대표 백승구)의 다이캐스팅용 진공기와 밸브, 주식회사고견(대표 정연진)의 압출기와 용탕주조, 단조기 및 인고트, 그리고 해륭(대표 최광은)의 SaintGobain 열처리제품 및 로용기자재등이 전시될 예정이며, 전, 후처리공정 기술로ESG(대표 정동섭), 이노크린(대표 김정래), 빅텍스(대표 최진흥)가 드라이아이스 세척기를 인텍써플라이(대표 현재범), 한국아이에스(대표 위경선)가 친환경 세척시스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생산기술 연구원의 다이캐스팅 연구 개발 결과물 및 조합에서 캐스트 맨과 공동의로 연구 개발한 650톤이하에서의 다이캐스팅 금형의 냉각수 유량제어 및 온도 즉정 시스템도 전시된다.
전시 기간 중 한국다이캐스트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임우)이 주관, 현대기아자동차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이 후원하는 ‘다이캐스팅 전문기술 세미나’도 열린다. 다이캐스팅산업 육성 및 고급/전문인력 확보와 국내 다이캐스팅 산업 발전을 위한 업계 공유의 장 마련, 그리고 선진 유럽, 일본 등에서 녹색산업으로 전략 육성중인 다이캐스팅 신기술 교류의 장 마련을 목적으로 ‘다이캐스팅 산업의 미래,’ ‘다이캐스팅 산업의 미래,’ ‘다이캐스팅 셀의 경제적 개선을 위한 잠재요소’등의 제목으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9월 18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13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