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3D 프린팅매거진 1월 창간호 한국에서 발간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3D 프린팅매거진 1월 창간호 한국에서 발간

새로운 융ㆍ복합의 패러다임장 연다

기사입력 2015-01-05 16:14:0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3D 프린팅매거진 1월 창간호 한국에서 발간


[산업일보]
퍼블리싱킹콘텐츠와 자매지인 골프먼스리코리아에서 발간하는 3D 프린팅매거진(조성수 대표)이 2015년 1월호가 창간되었다.

3D 세계는 우리와 점점 가까워지고 있고 불과 몇 년 새 3D 영화는 당연한 것이 되었고 겨울왕국 등의 인기 애니메이션도 3D로 볼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3D TV도 시판 중에 있고 전세계가 3D프린팅 신세계로 빠져 들어가고 있는 이 시점에 3D 프린팅매거진이 창간되어 이 모든 3D 프린팅 기술이 국내 전 산업계에 전반에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오리라 예상된다.

올해에는 아마존에서 3D 휴대폰도 출시한다고 한다.

3D 프린팅을 이용하면 이미 제작된 상품을 구매할 필요없이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각자 제작해 사용할 수 있게 되고 과거에 3D 프린팅 기술이 신제품 개발을 위한 프로토 타입 수준으로 여겨졌다면 지금은 디자인분야를 비롯한 의료, 전자, 자동차, 건축, 우주항공, 교육, 피규어 등 소재도 매우 다양하게 개발되고 있고 산업에 전반에 사용되며 3D 프린팅이 우리 삶에 더욱 친숙하게 다가오고 있는 시점에 3D 프린팅매거진이 창간되었다.

특히 이번 3D 프린팅매거진 축사로는 국회 미래창조과학부방송통신위원장인 홍문종의원이 “3D 프린팅 산업은 대한민국 창조경제를 견인할 신성장동력이자, 좋은 일자리 창출과 침체된 대한민국 경제를 다시 일으킬 수 있는 기회의 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면서 “현재 우리 정부는 3D 프린팅 산업을 ‘창조경제’의 핵심 기술로 인식하고, 국가적 차원의 지원 육성책을 마련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는 중이다. 저 또한 최근 3D프린팅 산업을 활성화시키고, 발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삼차원조형산업 진흥 및 이용 활성화 등에 관한 법률」을 국회에 제출함으로써 3D프린팅 산업 발전을 위한 법적, 제도적 정비에 일조하고 있다면서 이 법률을 통해 대한민국의 3D프린팅 산업이 활성화되고, 그로 인해 이 땅의 많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와 창업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기를 희망하면서 이를 위해서는 더 많은 국민들에게 3D 프린팅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알리고 보급하는 일이 전제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본다면, 3D프린팅에 관한 다양하고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3D 프린팅매거진의 조성수 대표의 창간 소식은 단비와 같은 뉴스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3D프린팅 기술은 스마트 소재 분야가 더욱 흥미로우며 열이나 전기 같은 주변환경에 반응해 스스로의 성질을 변화시키는 소재도 3D 프린팅에 적용되어 전화가 오면 곡면으로 휘는 스마트폰을 만들 수도 있다고 한다.

특히 올해 49회째를 맞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는 1월 6일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며 가장 핫이슈는 CES 전시회에서 주목할 분야로 3D 프린팅과 스마트워치를 꼽았다.두 분야 모두 올해 초 전시장 규모와 비교하면 2배가량 규모를 키웠다.

3D 프린팅 분야에선 3D시스템스, 오토데스크, 메이커봇, 머터리얼라이즈, 스트라타시스, XYZ프린팅, 국내기업으로는 하이비전시스템,로킷 등이 3D 프린터 분야에서 글로벌 업체와 실력을 겨룬다.

특히 데스크톱 3D 프린터 국내 1위 업체인 로킷은 작년 ‘아시아가 주목한 올해의 제품’을 배출하는 등 혁신성이 뛰어나 좋은 성과가 기대되고 있으며 이밖에 시간이 갈수록 정교해지는 로봇도 이번 CES의 주요 볼거리로 꼽힌다.

업계 관계자는 “드론ㆍ3D 프린팅ㆍ로봇 등은 기존의 스마트기기와 연동이 강화되는 추세여서 3D 프린팅매거진이 한국에서 창간한다고 하니 새로운 융ㆍ복합의 패러다임의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3D 프린팅매거진은 전국 대형 서점에서 유통된다.

월간 인쇄문화 박진우 기자 print5931@gmail.com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