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고정밀 부품(항공우주, 운송, 금형, 일반 엔지니어링 및 그 외) 제조업체들은 부품의 정밀 가공과 촉박한 납기라는 현실 사이에서 계속되는 싸움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WIDIA가 최근 발표한 새로운 범용 고정밀 척은 밀링, 드릴링, 리밍 또는 태핑용 단일 고정밀 툴 홀더에 있어서 런아웃을 유지하면서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WIDIA는 작업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줄 수 있는 3xD에서 0.003mm(0.0001»)의 런아웃 정밀도를 유지하면서 여러 애플리케이션(밀링, 드릴링, 리밍 및 태핑)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범용 고정밀 콜릿 척을 선보였다.
성능 및 최종 부품 공차를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작업장의 경우 이 척의 기능에 벌써부터 호응을 보이고 있다.
활용성이 강화된데다 정밀 콜릿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표준 ER 콜릿 계속 사용 가능하다는 점, 더 두꺼워진 척 벽면과 강력해진 외부 형태로 강성이 강화되고 낮아진 진동으로 스핀들 및 공구 수명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설계상 밀봉된 고유한 정밀 콜릿(6-20mm 또는 0.24-0.79)으로 탁월한 쿨런트 공급과 긴 공구 수명은 물론 향상된 반복 가능한 밸런싱으로 더 높은 정밀도를 유지시켰다는 평이다.
항공우주, 금형/몰더 및 많은 기타 업계는 정기적으로 높은 토크, 이송 및 부하가 필요한 고강도의 난삭재를 직면하게 된다.
특히 극한의 부하에서 밀링 커터가 툴 홀더에서 빠져나오는 위험성이 현저하게 높아졌다. 적어도 열박음과 같은 우수한 원심도의 고정밀 클램핑을 제공하는 툴 홀더에는 적용되는 사실이다. 이러한 툴 홀더는 마찰 잠금으로 작동하지만 체결력이 황삭에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WIDIA 범용 정밀 콜릿은 Haimer의 Safe-LockTM 풀아웃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헬리컬 홈은 척에서 해당하는 핀 드라이브가 함께 작동하여 극도의 가공 조건에서도 공구가 튀어나오거나 빠지는 것을 방지하는 밀링 공구의 섕크에 가공되어 있습니다. 또한 Safe-Lock 홈의 헬리컬 경로를 통해 공구 길이를 조정할 수 있고 평상시처럼 공구를 재연마하고 사전 설정할 수 있다.
비디아(WIDIA)-브랜드의 제품 및 서비스는 세계 최초의 초경 인덱서블 인서트에 대한 특허에서부터 세계 최초 코팅 재종 개발에 이르기까지 80년 이상 동안 금속 절삭 산업의 혁신을 가져왔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