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산업통상부의 이번 주 주요내용은 1월 수출입 동향, 산·관·학 협력모델 ‘EDRC’ 성공적 출항,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 지원사업 본격화, 대구지역 섬유패션업계 간담회·공장방문, 주력산업 혁신을 이끌 첨단 뿌리기술 66개 선정, 산업단지환경개선펀드 1·2차 사업 합동 준공식, 제10차 통상추진위원회 실무회의 개최 등을 계획하고 있다.
□ 산업
▲ 산·관·학 협력모델 ‘EDRC’ 성공적 출항
산업부는 엔지니어링 산학협력 허브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6월에 설립한 EDRC(엔지니어링개발연구센터)의 1기 교육완료 등 그동안의 성과를 발표하다.
▲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 지원사업 본격화
우리 산업의 두뇌 역할을 하는 ‘K-BrainPower(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을 위해 전용 기술개발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3일 대상기업에 안내하는 등 본격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 대구지역 섬유패션업계 간담회·공장방문
산업부 1차관은 대구지역 섬유업체인 서도산업을 방문해 근로자 격려하고, 대구 섬유패션업계 간담회 개최해 지역 섬유산업 활성화 및 중국시장 진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 주력산업의 혁신을 이끌 첨단뿌리기술 66개 선정
자동차·조선·반도체 등 주력산업 및 신성장동력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반드시 필요한 ‘첨단 뿌리기술’을 발굴·선정한다.
▲ 산업단지환경개선펀드 1·2차 사업 합동 준공식
2011년부터 추진해온 산업단지환경개선펀드 1·2차 사업의 합동 준공식을 4일 안산 인터불고 호텔에서 개최 예정이다.
□ 통상·FTA
▲ 제10차 통상추진위원회 실무회의
산업부는 '통상추진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통상 관련 부처간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6일 최경림 산업부 통상차관보 주재로 통상추진위원회 실무회의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