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Vishay Intertechnology, Inc.가 무접점 홀 효과 기술이 특징인 새로운 Linear Position 센서를 출시했다. 10 mm 의 짧은 전기적 stroke으로 스프링 리턴 시스템 또한 가능하며, 20 LHE(Linear Position Hall Effect)는 수명이 긴 센서를 요하는 극한 환경에서 최적화됐다.
홀 효과 기술이 접목된 20 LHE 제품은 고주파 최대진동 20 G, 충격파 50 G까지의 환경에서도 작동한다. 1천만 주기의 긴 수명으로 인해 지게차의 방향 조종용 틸러 헤드, 트랙터 기어 변환, 트럭 기울기 센서, 압력 측정과 페달 교체 시스템을 포함해서 다양한 산업적 용도의 Short Stroke 측정에 활용 가능하다.
20 LHE는 선형성 (Linearity) 1% 이하의 특징이 있으며, 장치의 센서 출력은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 PWM이 가능하며, 장비 수명 내내 직선성의 이동 없이 지속적 성능을 발휘한다. 20 LHE는 공급 전압 5 V±10%, 공급 전류 16 mA 기준 미만에서 작동하며, +20 V 과전압, -10 V 역전압에도 견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아날로그 출력과 PWM 출력의 권장 부하 저항은 1 kΩ이며, 본 제품은 RoHS 지침 2002/95/EC를 준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