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4월8일]비철 금속 품목별 혼조세(LME Daily Report)
온라인 뉴스팀|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4월8일]비철 금속 품목별 혼조세(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5-04-09 11:29:4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4월8일]비철 금속 품목별 혼조세(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주요 경제 지표가 부재한 가운데 8일 비철 금속은 품목별로 혼조세를 나타냈다. 전기동은 장중 6000레벨을 내주기도 했으나 반등하며 약 0.91% 가까이 하락한 6010에 마감했다. 최근 약세를 이어가고 있는 니켈은 0.2% 반등한 12575에 마감했다.

중국 상해 니켈이 전일 LME 시장 급락 영향으로 3% 하락했는 데, 이에 대해 ANZ의 Daniel Hynes는 중국 건설 경기 부진으로 인한 Stainless steel 수요 감소 우려가 제기되고 있으며 니켈 가격 하락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이러한 분위기가 지속된다면 아연 가격 역시 영향을 받게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중국내 전기동 재고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현물 수요 증가 기대감이 나타나고 있다. 한 상해 소재 트레이더는 "최근 상해 창고 내 거래소 인수도 불가 (non-exchange deliverable)한 저가 브랜드 위주로 재고가 제법 빠르게 줄어들고 있다"면서 "이러한 추세가 지속된다면 1~2주일후에는 거래소 재고 감소로 이어지고, 프리미엄 역시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보세 프리미엄은 $70로 전일대비 $10 감소했다.

8일 LME 장종료후 미국의 3월 FOMC 회의록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달 FOMC에서 연준은 "금리 인상에 인내심을 가질 것"이라는 문구를 삭제했기 때문에 회의록을 통해 시장은 문구 변경 배경과 향후 연준의 행보에 대한 힌트를 기대하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비둘기파적인 내용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연준의 회의록 결과가 예상보다 매파적일 경우 달러화 강세로 비철 금속 및 원자재 시장의 하락세가 재개될 수도 있다.

8일 원유 재고가 크게 증가하며 13주 연속으로 80년래 최고치 기록을 경신함에 따라 유가 하락세가 재개된다면 역시 비철 금속 가격에 부담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