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TRENDS] 효율적 복합재질 가공, Jabro® 엔드밀
[산업일보]
최근 Seco는 복합 재질 절삭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Jabro 제품 라인에 새로운 JPD 및 JC 엔드밀을 추가했다. 이 엔드밀은 4개의 새로운 형상으로 이루어져 있어 탄소, 유리 섬유 복합재질,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RFP)과 같은 피삭재 재질을 포함한 적용 분야에 빠르고 효율적인 절삭을 제공한다.
JPD880 스퀘어 엔드밀, JPD850 볼노즈 엔드밀, JPD840 압축형 엔드밀로 구성된 솔리드 초경 엔드밀의 JPD 그룹은 다결정체 다이아몬드 플레이트가 브레이징되어 있으며 빠르고 효율적인 절삭과 긴 공구 수명을 달성한다. 메인 PCD 플레이트 바디에는 칩과 먼지를 매우 효율적으로 배출하는 내부 절삭유 채널이 있다. JPD880 및 JPD840 엔드밀은 직경 6mm부터 16mm로 제공되며, JPD850은 직경 4mm부터 16mm까지 다룰 수 있다. JPD880에서는 두 종류의 PCD 플레이트(일반타입 및 긴타입)를 사용할 수 있다.
JC875 솔리드 초경 라우터를 포함한 JC 솔리드 초경 엔드밀 그룹은 마모를 방지하고 공구 수명을 최대한으로 확보하는 특수 인선 처리를 통해 뛰어난 표면 조도를 제공한다. 추가된 다이아몬드 코팅은 공구의 내마모성을 크게 증가시키고, 쉽게 마모되는 합성 물질의 성질을 견딜 수 있게 한다. 또한 Seco는 엔드밀에는 특수한 칩 분리 디자인이 더해서 더욱 깔끔한 절삭 작업이 가능하다. JC875의 직경 범위는 3mm부터 12mm까지이며, 가로 250~세로 500인치 크기도 사용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이러한 4개의 형상 모두 특수한 고급 디자인을 포함하고 있어 가공 공정 중에도 합성 피삭재 재질이 손상되지 않고 유지된다. 결과적으로, 이 엔드밀의 사용자는 깔끔하게 제어된 절삭으로 높은 표면 조도 품질을 기대할 수 있다.
공구, 부품, 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