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절삭 공구의 월드리더 OSG 코퍼레이션과 툴홀더 기술의 마켓리더 HAIMER GmbH사는 전략적인 파트너쉽과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제 OSG그룹은 HAIMER사의 Safe-LockTM시스템이 적용된 앤드밀 공구를 세계 시장에 내놓게 됐다.
OSG는 그들의 절상공구 생크를 하이머의 특허화 된 빠짐 방지 시스템인 Safe-LockTM 을 라이센스 파트너로서 적용해 공급을 시작한다.
일본시장 초경 앤드밀의 선두기업 OSG그룹은 HAIMER사의 Safe-LockTM 시스템이 적용된 높은 품질의 절삭공구를 전세계로 공급하기 시작했다.
Safe-LockTM만의 고유한 디자인 적용된 절삭공구와 툴홀더를 함께 사용하면 확실하게 잠궈지는 메커니즘으로 공구가 툴홀더에 높은 정밀도로 압입된다. 이렇게 고정된 절삭공구는 고부하절삭시 부하가 걸려 공구가 돌아가거나 빠지는 것이 방지된다.
대칭형 빠짐 방지, 가장 높은 동심도, Safe-LockTM 시스템의 훌륭한 발란스, 진동 없는 가공 결과의 장점들은 기존 방식의 밀링척 또는 웰던 생크형 절삭공구가 삽입된 툴홀더 방식보다 우수해 더욱 효울적인 절삭율을 실현시킨다.
OSG 본사의 기술 이사와 OSG 북미의 대표이사를 겸임하는 지로 오사와씨는 "OSG는 지난 몇개월간 절삭공구의 빠짐 방지를 위한 여러가지 시스템들을 테스트해 왔다. 그리고 오직 Safe-LockTM 시스템 기술만이 그 첨단 일본 기업을 확신시킬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필드 테스트를 통해 세이프록이 적용된 OSG앤드밀이 가공이 어려운 소재에서도 더 높은 RPM과 더 빠른 이송 속도를 실현한다는 결과를 얻었다. 이런 특징은 우리 고객들이 머시닝 프로세스에서 더 높은 안정성을 얻음과 동시에 절삭율의 상당한 증가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Safe-LockTM은 공구 마모 문제에서도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29개국의 52개 지사, 5000명이 넘는 직원들 그리고 한해 매출 약 10억 달러가 넘는 세계적기업으로 한가지 더 중요한 요인이 있었다고 지로 오사와씨는 말한다.
그는 "Safe-LockTM은 안전 잠금의 절대적 기술 우위 외에도 글로벌시장에서 매우 높은 수요를 가지고 있는 유일한 해결책이며 또한 다양한 클램핑 방식에 적용이 가능하다. 우리의 절삭 공구는 일본뿐만이 아니라 북미, 유럽시장에서도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기로 결정했고 전세계적으로 우리 절삭공구에 Safe-LockTM을 적용시키기로 했다"고 밝혔다.
OSG는 도쿄 남동쪽 토요카와에 본사가 있고 그곳은 초경 앤드밀의 생산지이며 가장 현대화된 CNC그라인딩 머신들의 생산라인과 코팅 시설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런 생산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장 높은 품질과 이용성을 보증할 수 있다. 추가적인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로 빠른 납품과 질높은 서비스 및 지원으로 현지 시장과 현지 고객들의 수요을 충족할수 있다,
하이머 그룹의 대표 안드리아스 하이머는 "전세계 다양한 공구들에 Safe-LockTM을 적용해 황삭과 중절삭의 표준이 되기 위해 Safe-LockTM을 출시했다. 우린 절삭 공구를 생산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최고기업들 중 하나인 OSG와 강한 파트너쉽을 달성했다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고 기쁘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Safe-LockTM은 2007년 런칭 이후 계속해 매우 성공적으로 개발됐고 수많은 전세계 고객들의 성원을 받았다. 이로써 Safe-LockTM은 작년 한 해에만 그 전년도 보다 4배 높게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