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로봇·드론 기술, 한 자리에서 살펴본다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로봇·드론 기술, 한 자리에서 살펴본다

킨텍스, ‘로봇·드론 국제 컨퍼런스’ 유치 성공

기사입력 2015-05-06 16:08:2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로봇·드론 기술, 한 자리에서 살펴본다


[산업일보]
산업계에서 몇 년 사이 가장 ‘핫’한 이슈인 로봇과 IT 기술의 집약체로서 산업현장에서의 높은 활용도에 대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드론’과 관련된 기술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컨퍼런스가 올 여름 한국에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올해 5월 미국의 뉴욕에서 처음 개최된 뒤, 세계에서 두 번째로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것으로, 이후 일본의 도쿄와 미국의 샌디에이고 등을 순회하는 국제 순회 전문 컨퍼러스 형태로 진행된다.

우리나라의 킨텍스와 함께 이번 행사를 공동으로 주최하는 미국의 Meckler Media(구. Media Bistro)는 로봇, 드론, 3D 프린팅, 신소재(Graphene), ICT, IOT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업계 관계자들 500만명 이상이 가입한 공학·로봇·ICT 분야 미주 1위의 인터넷 언론사 겸 국제행사 기획사로서 2014년에는 KINTEX에서 ‘Inside 3D Printing'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킨텍스 측은 미국과 유럽의 로봇 관계자들은 물론 전문 투자자들이 한국의 로봇시장 및 확장 가능성에 대해 관심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이번 행사 개최를 통해 미국, 일본, 중국,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투자자, 바이어들과 참가자들간의 활발한 협력채널 구축에도 기대를 걸고 있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는 세계 유명 로봇·드론 업체의 CEO, 투자자, R&D 전문가, 국제 변리사 등이 대거 참석해 산업용/소비재 드론, 극한작업, 헬스케어, 로봇 신소재(Graphene 등), 서비스로봇 등 각광받고 있는 분야의 신기술과 시장 전망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최측인 Meckler Media 측 관계자는 “한국 로봇시장의 가능성과 기대감이 큰 만큼 미국, 중국, 일본, 두바이 등 15개국에서 4,000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방문할 것”이라는 예상을 내놓은 뒤 “특히 1,500명 이상의 바이어 및 해외 전문 투자자,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500대 기업 관계자들이 행사에 관심을 보이며 하며 한국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킨텍스 측은 “작년에 ‘Inside 3D Printing'을 개최하면서 국내 중소기업들이 Meckler Media의 네트워킹과 마케팅을 통해 해외 언론에 집중 보도돼 해외 투자 유치와 판로 개척의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며, “행사 주최자가 해외 온라인 미디어 전문 업체인 만큼 해외 언론과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홍보와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