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뛰어난 절삭 성능 및 공구 수명 연장으로 더 높은 품질의 부품을 더 많이 가공할 수 있게 됐다.
WIDIA의 새로운 VSM490 양면 숄더 밀링 플랫폼은 탁월한 표면조도의 진정한 90도 숄더와 바닥면을 실현하기 위한 강력한 무기가 될 전망이다.
운송, 몰드 가공, 일반 엔지니어링 등 다수의 정밀 부품은 탁월한 표면조도의 진정한 90도 숄더와 바닥면을 필요로 한다.
부품 제조업체 대부분은 경제성도 따져야하고 동종사의 치열한 경쟁 압박과도 싸워야 하는 실정이다. 소재 제거율과 공구 수명을 극대화해야 한다는 숙제를 해결해야 한다. 이런 측면에서본다면 VSM490 양면 숄더 밀링 플랫폼은 이 모두를 실현하기 위해 최적화 됐다는 게 제조사의 설명이다.
글로벌 제품 매니저인 Juan Seculi는 "이송에서 앞서 나가야 한다"며 "절삭깊이가 훨씬 커진 것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최대 15mm 또는 0.590인치), 스캘럽 또는 스텝다운 마크도 거의 보이지 않는다. 표면조도가 불량하면 추가 작업이 필요하고 사이클 타임도 높아질수 밖에 없다. 성능 업그레이드는 물론 단면 인서트 공구보다 비용을 상당 부분 절감할 수 있는 양면 인서트를 추가하면 강력한 기능을 실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낮은 소요 동력 및 쾌삭용으로 설계된 VSM490은 장비에서 효과적인 소요 동력 감소, 높은 속도 및 이송을 동시에 제공하기때문에 작업을 더욱 빠르게 완료하고 표면조도도 높일 수 있다는 것으로 보인다.
4개의 절삭날과 여러 코너 노즈R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VSM490-15 인서트는 안정성과 신뢰성을 추가할 뿐만 아니라 진정한 90도 숄더와 바닥면을 제공한다. 2가지의 인서트 형상, 즉 다양한 피삭재의 1차 선택이 되는 MM(범용)과 연강 및 스테인리스 강 가공 시 낮은 절삭 부하를 제공하는 날카로운 절삭날의 ML(경절삭)을 사용할 수 있다.
런아웃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밀한 공차로 제조된 VSM490 커터 바디는 경도강 구조 및 강화 포켓 시트와 함께 탁월한 칩 배출을 위한 일체형 칩 배출구 디자인으로 내변형성이 뛰어나며, 내부 에어 및 쿨런트가 지원되는 셀, 스크루온, 원통형 섕크 및 웰던 섕크 모델로 제공된다.
Seculi는 "VSM490 포트폴리오는 여러 소재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제조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밀링 공구"라며 "사용자는 진정한 90도 숄더와 바닥면, 탁월한 표면조도, 낮은 소요 동력에서 높은 소재 제거율을 통해 전반적인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