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전자 커넥터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인 한국몰렉스 (대표: 이재훈, www.molex.com)이 플렉서블 전선 대 전선 및 전선 대 기판 배열을 필요로 하는 모든 고전류 애플리케이션용 Super Sabre™ 파워 커넥터 시스템을 발표했다.
블레이드 당 34.0A의 전류를 전달하고 +125°C (USCAR-2, level 3)까지 견디는 Super Sabre 파워 커넥터는 가정용 기기, 의료, 데이터콤, 산업용 컨트롤 (산업용 제어 산업)뿐 아니라 자동차 및 각종 상용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몰렉스의 글로벌 제품 매니저 마이클 빈 (Michael Bean)은 “설계 엔지니어들은 더 적은 PCB풋프린트(PCB-footprint)로 전력 공급을 가능토록 해야 한다"며 “이를 위한 패키징 옵션은 매우 한정적이었다"고 언급했다.
빈 매니저는 " 이러한 시스템의 부품들이 높은 신뢰도로 고온의 거친 환경에도 견딜 수 있어야 한다. 품질의 안정성이 입증된 Sabre™ 커넥터 멀티-빔 기술을 채택한 Super Sabre 커넥터 시스템은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블레이드 당 34.0A의 전류를 전달하며 작동 온도도 +125°C까지 견딜 수 있다”고 말했다.
10 - 12 AWG 와이어에 최적화된 Super Sabre 파워 커넥터 시스템은 전선 대 전선 및 전선 대 기판 배열이 가능하며 무연 웨이브 솔더링 및 리플로우 솔더링과 호환된다. 은으로 도금된 고전도성 합금 단자는 마찰 면의 화학적 반응에 의한 부식 우려를 최소화 하는데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