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해외 일자리 찾는 청년들로 ‘북새통’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해외 일자리 찾는 청년들로 ‘북새통’

마루베니, 부킹닷컴 등 해외 유력기업 135개사 참가

기사입력 2015-05-25 07:32:4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해외 일자리 찾는 청년들로 ‘북새통’


[산업일보]
외국기업 채용 상담회장이 구직자들로 북적였다.

KOTRA(사장 김재홍)가 21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 ‘2015 글로벌취업상담회’첫날에만 무려 1천여 명 가까운 구직자가 몰려 해외 취업에 대한 청년들의 열기를 실감케 했다.

국내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상담회에는 마루베니, 카타르항공, 부킹닷컴 등 해외 유력기업 135개사가 참가해 국내 구직자들과 일대일 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일본의 대형 종합상사인 마루베니, 스미토모, 아시아 최대 IT 기업인 타타 컨설턴시 싱가포르(TCS), 중동의 주요 항공사인 카타르 항공, 영국계 투자자문사인 알파사이츠(Alphasights) 홍콩 지사 등이 있다.

이날 상담회에는 사전에 온라인 접수된 이력서만 6,226건으로, 취업상담은 참가기업들이 사전 접수된 이력서를 검토한 후 1차 통과자를 대상으로 2,500여 건의 우선 면접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현장 참가자들을 위해 현장 이력서 접수 및 채용상담도 병행된다.

지방대 학생들의 단체 방문도 줄을 이었다. 첫날 조선대(60명), 청운대(50명), 계명대(35명), 대구 영진전문대 자동차기계과(35명) 등 지방 소재 대학들은 학생들의 참가를 지원했으며, 22일까지 전국 각지에서 6개 지방 소재 대학들이 단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중동 취업에 대한 열기가 고조되며, 중동 측 참가기업들의 상담부스도 연일 북적였다. 성실한 한국인 간호사에 대한 수요가 높은 사우디아라비아 왕립 보건부, 승무원 수요가 높은 카타르항공 등의 인기가 높았다.

한편 병행 개최된 ‘중동 취업 설명회’에서는 중동 4대 인사개발업체 중 하나인 나디아(NADIA)의 관계자가 중동의 취업환경 소개와 이력서 작성법 등을 소개했다.

이에 앞서, KOTRA는 지난 13일 도쿄에서 사전 접수자를 대상으로 일본 기업 인터뷰 전략 설명회를 열었다. 또한 지난 18일부터 3일 간 국내 3개 대학을 방문해 ‘찾아가는 싱가포르 다국적기업 채용설명회’를 열고 취업준비생들에게 해외 취업전략을 소개한 바 있다.

윤희로 KOTRA 글로벌일자리실장은 “KOTRA는 매년 글로벌취업상담회를 개최해 해외의 유력 기업들을 발굴하고 국내 청년들의 해외 취업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구인기업을 초청해 해외 취업에 도전하는 국내 청년들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담회 기간 중 총 2,000여 명의 구직자가 행사장을 방문한 것으로 잠정 추산되고 있다.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