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에너지 절감 전문기업 ㈜LED스토리 서경원대표가 사단법인 ‘한국신지식인협회’ 에서 주관하는 ‘제 25회 대한민국 신지식인 인증식’에서 중소기업부문 신지식인으로 선정됐다.
올해 18회를 맞은 대한민국 신지식인 인증식은 사회 각 분야에서 새로운 발상으로 지식을 창조하고 가치를 창출해 창조경제를 이끌어가는 대한민국 신지식인을 선별, 포상하는 제도다. 대상자는 신지식인 선정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올해는 중소기업 부문 외 특허, 농·어업, 교육, 근로, 문화예술 등 11개 분야에서 총 60명의 신지식인을 최종 선정했다.
서경원대표는 세계적인 관심 산업 에너지 절감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국내 LED조명 유통 시장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서경원 대표는 “친환경 LED조명 보급에 앞장선 노력에 대한 격려 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산업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저전력, 친환경의 장점을 앞세운 LED조명 보급에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LED스토리는 에너지 절감 전문 기업으로써 2011년부터 LED조명 교체사업을 시작해 현재 LED조명 교체 업계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다. 3년만에 전국 5천여 개 산업현장 및 영업 현장에 설치를 완료했으며, 추후 홈조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에너지 절감 실천을 가정으로 확대 할 예정이다.
친환경과 저탄소, 녹색산업 국가 성장 동력을 위해 LED조명 보급에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서 대표는 설치 및 교체 사업 뿐만 아니라, 현재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기부와 봉사활동 등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