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자동차 튜닝부품 첫 인증 ‘경량화 잡아라’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자동차 튜닝부품 첫 인증 ‘경량화 잡아라’

핸즈코퍼레이션(주), 안전성 신뢰성 확보한 2종 인증

기사입력 2015-06-24 12:31:0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자동차 튜닝부품 첫 인증 ‘경량화 잡아라’
PR0004(알루미늄 휠) 폭 255mm, 직경 17인치, 중량 8.68Kg/우측 MG0400(마그네슘 휠) 폭 285mm, 18인치, 9.2Kg


[산업일보]
자동차 튜닝부품 인증품이 출시됨에 따라 앞으로 소비자들은 안전성과 신뢰성이 확보된 부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는 중소업체가 대부분 제작하는 튜닝부품에 대한 성능과 소비자의 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도입된 ‘자동차 튜닝부품인증제’ 시행 후 첫 번째 튜닝부품이 인증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핸즈코퍼레이션(주)에서 인증받은 튜닝 휠 2종(PR0004, MG0400)은 지난해 7월 출시돼 준중형부터 중형 승용차까지 장착할 수 있는 애프터마켓 전용 고성능 제품으로 PR0004(알루미늄 휠)는 완성차에 장착하는 휠과 비교해 20~30% 무게를 줄였는데도 동등한 강성을 보여 가혹한 내구성이 요구되는 서킷 주행까지 가능하다.

MG0400(마그네슘 휠)은 국내 동종업계 최초로 개발․생산된 마그네슘 휠로 완성차에 사용하는 휠과 비교해 28~35% 경량화,동등 수준의 강성, 연비 5~10% 절감 특성을 보인다.

해당 제품은 유럽타이어&림기술협회(ETRTO), 일본경알루미늄휠협회(JAWA) 등 세계적인 인증기관과 동등한 방법으로 진행된 충격시험, 내구시험 등을 모두 통과해 적합 판정을 받았다.

국토부는 지난해 1월 자동차 튜닝용 부품 인증제 도입을 골자로 하는 자동차관리법이 개정됨에 따라 올해 1월 시행에 앞서 관련 하위법령을 마련했다. 공모를 통해 민간 자율 인증기관으로 지정된 한국자동차튜닝협회는 휠, 소음기, 에어필터, 오일필터, 등화장치 등 5개 품목을 자체 기술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인증대상으로 우선 선정했다.

인증 신청업체에 대한 서류심사, 성능․품질시험 및 최종심사를 거쳐 이번에 핸즈코퍼레이션(주)의 휠(wheel) 2종을 1호 부품으로 인증했다.

해당 부품은 인증기관이 발행하는 인증표시가 부착되고 인증기관의 성능․품질에 관한 사후관리를 받게 되며 부적합 사항이 있는 경우 인증이 취소된다.

국토교통부 김용석 자동차선진화기획단장은 이번 튜닝부품 1호 인증은 그동안 계속돼온 정부의 튜닝산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하반기부터 인증품목을 확대해 국내 자동차 튜닝산업을 한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되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국자동차튜닝협회 장형성 회장은 튜닝부품인증은 국내 튜닝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필수적인 관문이라며 “튜닝부품 1호 인증을 하게 돼 기쁘고, 앞으로 튜닝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풍토를 조성해 튜닝시장 수요진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