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올댓쓰리디, “추억도 3D 프린트하세요”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올댓쓰리디, “추억도 3D 프린트하세요”

‘3D 프린팅 컨퍼런스’에서 ‘리쏘페인’ 첫 선

기사입력 2015-06-26 09:00:2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올댓쓰리디, “추억도 3D 프린트하세요”
올댓쓰리디의 유건식 대표


[산업일보]
지난 24부터 3일간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인사이드 3D 프린팅 컨퍼런스(Inside 3D Conference & Expo 2015)’에는 3D 프린터 제작 판매업체 뿐 아니라, 관련 서비스, 소재,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공급하는 업체들이 다수 참가해 3D 프린팅 산업의 활기를 보여줬다.

이번 전시회에서 만난 올댓쓰리디(AllThat3D) 역시 3D 프린터 소재인 필라멘트를 판매하고 있는 회사다.

올댓쓰리디는 반도체, 전자제품 전문업체인 (주)파이오닉스(대표 유건식)의 3D 프린팅 사업부로 3D 프린터 관련 장비, 소재, 상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필라멘트를 이용해 제작한 리쏘페인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유건식 대표는 “리쏘페인은 ‘3D 라이트’ 제품으로 2차원적 사진을 입체적으로 3D 프린팅 해서 제작한다”며 “은은한 조명을 비추면 훌륭한 장식품이 된다”고 설명했다.

세월호 추모식을 비롯한 각종 촛불행사에서 촛불 대체품으로 손색없으며, 오래도록 기억하고 싶은 추억을 새겨 간직할 수도 있다.

또 “이 제품은 PLA라는 환경친화적인 바이오플라스틱을 사용해 만들어졌다”고 유 대표는 덧붙였다.

그가 처음 3D 프린팅 사업에 발을 들여놓은 데는 본 사업인 전자회로에 꼭 맞는 사이즈의 케이스를 찾던 것이 계기가 됐다.

맞춤주문방식으로 원하는 양을 쉽게 제작해 사용할 수 있었던 3D 프린터는 전자 제조업에 종사해오던 그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줬다.

유 대표는 “3D 프린팅은 디지털 수공업과 같다”며 “아직 대량생산 체제를 구현하기에는 한계가 있지만, 대중성과 편의성에 힘입어 머지않아 각 가정에 상용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덧붙여 그는 “3D 프린팅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대중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편의성이 확보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한편, 올댓쓰리디는 FDM 프린터에 사용되는 ‘ReFila(리필라)’ 브랜드의 ABS, PLA, HIPS 등 각종 필라멘트와 3D 프린터 제작자들을 위한 전자부품 아두이노 3D프린터키트를 공급하고 있다.

아울러 3D프린팅문화협동조합의 회원사로 내실 있는 3D 프린팅 산업의 육성을 위해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