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메이커 스페이스’ 등 인기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메이커 스페이스’ 등 인기

33개 중소·벤처 기업에 금융 지원 49억 원 등 성과

기사입력 2015-07-21 17:12:4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메이커 스페이스’ 등 인기


[산업일보]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혁신센터)에서 시제품 제작 서비스를 해 주는 ‘메이커 스페이스’와, 맞춤형 상담을 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찾는 지역 중소·벤처 기업인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두산그룹이 지원하고 있는 혁신센터는 출범 100일 만에 ‘메이커 스페이스’ 를 통해 중소·벤처기업들이 72건의 시제품을 무상으로 만들어 갔다.

혁신센터 안에 있는 ‘메이커 스페이스’에서는 설계 도면만 가져오면 즉석에서 3D 프린터를 활용해 시제품을 무상으로 제작해주고 있다. 또한, 창업기업 등이 겪는 막막함 등 상황에 적합한 지원 프로그램을 사전에 준비해 맞춤형 상담을 하는 ‘원스톱 서비스’ 에서는 그 동안 180건이 넘는 상담이 이뤄졌다.

아울러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33개의 중소·벤처 기업에게 49억 원의 금융지원을 하고, 10건의 판로를 지원을 하는 성과도 거뒀다.

특히, 지역 중소기업인 성산툴스는 혁신센터의 지원으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 지난 1일 두산중공업의 1차 협력사로 등록돼 10억 원의 동반성장펀드 투자를 받았다. 이에 성산툴스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발전터빈의 핵심부품 일부를 국산화했으며 두 건의 특허도 출원하는 성과를 거뒀다.

최상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창조 경제 활성화를 위해 특강,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메이커 스페이스’, ‘원스톱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지역 내 창업이 활발해지고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