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TNAM MEDI-PHARM EXPO 2015 지원
충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박종찬)은 이달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리는 'VIETNAM MEDI-PHARM EXPO 2015'에 우리지역에서 ㈜다정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 15회를 맞은'VIETNAM MEDI-PHARM EXPO 2015'는 베트남 보건장관과 산업통상장관 주최로 20개국, 3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하는 의료산업 분야의 국제행사다
다정은 대한민국 특산품인 고려홍삼을 활용해 홍삼농축액, 홍삼음료, 홍삼가공식품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주로 중국, 미국, 베트남 등에 수출하는 충북 진천에 소재한 업체다. 이번 전시회에 홍삼 드링크와 제약 원료 등 5개 제품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철중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베트남은 물론, 동남아 지역으로 수출을 확대해 2020년도까지 200억원의 수출을 달성하겠다고 밝히면서 이를 위해 기업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충북지방중소기업청은 지난 4월, 중소기업 수출역량강화사업을 통해 ㈜다정에 해외전시회 참가 비용 등 해외 마케팅 지원비용으로 1,700만원을 지원 받은 바 있다.
수출역량강화사업은 수출초보기업, 수출유망기업 등 중소기업 수출 역량에 따라 해외마케팅 프로그램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70개업체, 9억1천7백만원을 지원했다.
수출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된 업체는 수출교육, 디자인 개발, 해외시장 정보제공 및 해외시장 개척활동 지원 등 크게 4개 분야, 총 22개 세부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업 수요에 따라 선택해 세부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