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셋톱박스 SoC 출시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셋톱박스 SoC 출시

통합 와이파이 및 HDR 지원

기사입력 2015-09-24 20:14:3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고객들에게 기여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HD HEVC Wi-Fi® IP 클라이언트와 인터랙티브 셋톱박스 시장을 겨냥한 깐느 Wi-Fi(STiH390 <http://www.st.com/stih390-pr>) 시스템온칩(SoC)을 출시했다.

집에서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셋톱박스로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볼 때 매끄러운 시청을 기대한다. 하지만 적용 범위의 제약때문에 불만족이 생기고 와이파이로 제공되는 서비스도 위축될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종합유선방송사업자(Multiple Service Operators, MSO)는 설치가 쉽고 성능이 우수한 멀티룸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유연하고 비용효율적인 솔루션을 찾게 된다.

ST는 집안 전체에서 경제적이면서도 고품질의 HD 영상을 제공할 수 있도록 퀀테나(Quantenna)와 협력해 깐느(Cannes) Wi-Fi(STiH390) SoC를 개발했다. 이 새로운 칩셋은 성능이 입증된 퀀테나의 Wi-Fi 802.11 IP와 ST의 최신 HD HEVC SoC를 통합해 성능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도 가격은 떨어뜨렸다.

ST 그룹 부사장 겸 소비재 부문 사업 본부장 필립 노통(Philippe Notton)은 “이 획기적인 솔루션이 HD VoWiFi(video-over-Wi-Fi) 레퍼런스가 돼 고품질의 경제적인 와이파이 IP 클라이언트의 보급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깐느Wi-Fi SoC는 퀀테나의 Wi-Fi 802.11 IP를 집적화 할 때의 비용과 속도를 최적화해낸 제품이다. 또한 새로운 혹은 기존의 영상 송출 이용 사례를 통해 최신 Wi-Fi 802.11 ac 기능을 완벽히 이용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을 갖췄음을 입증 및 확인했다”고 말했다.

퀀테나 마케팅 및 사업 개발 선임이사 라이오넬 보노(Lionel Bonnot)는 “ST가 4x4 11ac Wi-Fi를 내장한 셋톱박스 SoC를 시장에 내놓은 최초의 업체가 돼 매우 기쁘다. 이 셋톱박스는 퀀테나의 디지털 베이스밴드 IP를 탑재한 최초의 ST 제품으로서, 고객들이 원하는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실리콘 집적도를 제공한다”며 “이 베이스밴드는 4x4 802.11ac/11n wave2를 지원함으로써 가정 내에서 신뢰성 있는 비디오를 전달하기 위해 필요한 최신의 와이파이 성능과 강건성을 구현한다”고 말했다.

깐느 Wi-Fi는 ST의 깐느 SoC 제품군과 호환되기 때문에 OEM 업체들은 기존의 풍부한 에코시스템을 이용해 다수의 미들웨어 제품 상에서 혁신적인 클라이언트 박스를 손쉽게 개발할 수 있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