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산업 다아라(대표 김영환 www.daara.com)가 산업분야에 특화된 부동산정보를 제공하는 ‘산업부동산’ 사이트를 12일 전격 오픈했다.
산업다아라는 이번 산업부동산 구축으로 다아라 기계장터, 다아라매거진, 온라인전시회, 산업일보 등 5대콘텐츠를 하나로 아우르는 산업전문 미디어그룹으로서의 도약 채비를 마친 셈이다.
늘 산업 전반의 트렌드보다 한 발 앞선 진화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산업다아라는 그 동안 산업인들이 공장부지와 분양정보에 목말라 한다는 사실에 주목, 마케팅에서부터 유통은 물론 산업부동산까지 그 영역을 확대하면서 산업 전반에 걸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부동산정보업체들은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거용 중심의 매물 및 분양정보 등이 주를 이루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일부 포털사이트 부동산에 입점한 업체들 또한 동일한 수준의 매물 서비스가 대부분이어서 산업관련 부동산정보만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을 필요로 해 왔다.
최근 1인 가구 만을 위한 원룸, 투룸과 같은 부동산정보만을 취급하는 업체들이 등장하고 있는 데는 고객의 니즈가 다양하게 표출되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25년의 노하우와 산업체 수십만 기업회원을 보유한 산업다아라 역시 공장/창고, 공구유통상가, 아파트형 공장, 산업용 부지 등 매물정보, 분양정보는 물론, 포털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전국산업단지, 전국공구유통상가 등의 규모, 위치 등 차별화된 산업부동산 서비스를 회원사는 물론 전 산업인들에게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산업부동산’만이 갖고 있는 또 다른 특화된 분야는 바로 ‘거래지원센터’를 운영한다는 점이다.
거래지원센터는 업무에 바쁜 기업인들을 위해 간단한 신청만으로도 희망하는 물건을 팔거나, 살 수 있도록 인근 전문중개사무소를 연결해 주는 창구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기업이전 시 필요한 유휴설비판매, 철거, 도비, 이사, 청소, 도장, 인테리어 등을 ONE-STOP으로 지원한다.
직관적인 UI를 적용,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과 중개사무소의 경우 무료 이용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산업부동산만의 강점이다.
최근 늘어나는 부동산정보 제공업체들사이에서 특화된 산업부동산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한 ‘산업부동산’이 부동산 시장에 어떤 바람을 몰고 올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