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디스플레이의 날 기념, 디스플레이산업 유공자 포상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디스플레이의 날 기념, 디스플레이산업 유공자 포상

기사입력 2015-10-11 13:00:1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2004년부터 세계 1위 ’디스플레이 코리아’ 위상을 굳건히 유지함을 축하하며, 디스플레이 산업 종사자들의 화합과 결속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기 위한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지난 8일 오후 서울 제이더불류(JW)메리어트호텔에서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디스플레이산업협회장(한상범 엘지(LG)디스플레이 대표), 박동건 삼성디스플레이 대표 등 산·학·연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디스플레이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디스플레이의 날’은 디스플레이 패널 수출이 100억 달러를 돌파한 2006년 10월을 기념하여 2010년부터 매년 10월초에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 디스플레이산업이 2004년 이후 꾸준히 세계 1위의 지위를 수성하고 국가경제의 주축이 되도록 기여한, 수많은 기업인과 연구인들이 흘린 값진 땀의 결실을 자축했다.

최근 세계적인 경기불황과 범용제품 시장 성숙에 따른 수요정체 및 경쟁국의 거센 추격으로 직면한 위기를 합심해 극복하고, 앞으로도 세계 선도적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윤상직 장관은 축사를 통해 우리 디스플레이 산업의 성과를 치하하고, 휘는 제품(플렉서블) 등 차세대 기술혁신, 창조적 아이디어를 통한 신시장 창출, 대·중소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등을 당부했다.

이를 위해 정부는 민간투자 확대 차원의 제도개선 및 세제지원, 차세대 원천기술개발 및 고급인력양성 지원 등 디스플레이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하는 정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디스플레이의 날을 맞아, 우리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디스플레이 산업 유공자 41명을 포상했다.

영예의 산업포장은 해외업체가 독점한 아몰레드(AMOLED) 소재의 국산화에 성공해 수입대체 및 국내 산업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덕산네오룩스 강병주 대표가 받았다.

대통령 표창은 투명·폴더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차세대 기술개발에 성공한 삼성디스플레이 김경현 전무, 국무총리 표창은 세계 최초 플라스틱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개발한 엘지(LG)디스플레이 김창동 상무와 디스플레이 소재산업 발전에 기여한 태원과학 김태갑 대표가 받았다.

이외에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10명,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5명, 민간 포상으로 공로상·협회장상·학회장상 등을 수여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