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토종 초고화질(UHD) 콘텐츠 ‘세계로 세계로’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토종 초고화질(UHD) 콘텐츠 ‘세계로 세계로’

MIPCOM 2015에서 국제공동제작 프로젝트 3건 성사

기사입력 2015-10-18 11:21:3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토종 초고화질(UHD) 콘텐츠 ‘세계로 세계로’
바이어 매치메이킹 상담


[산업일보]
세계 최대 콘텐츠마켓 'MIPCOM 2015'에서 초고화질(UHD) 콘텐츠 쇼케이스를 개최, 대규모 국제공동제작을 성사시키는 등 총 719만불 규모의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지난해부터 추진된 ‘올포원(ALL-4-One) 프로젝트’ 일환으로 정부 제작지원이 이뤄진 초고화질 콘텐츠 등 총 50여편이 별도 전시관을 통해 선보여졌으며, 전 세계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방문, 그리고 비즈니스 상담을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올포원 프로젝트는 초고화질 콘텐츠 산`업의 조기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전사·TV홈쇼핑사가 공동으로 초고화질 콘텐츠 제작지원금을 조성해 방송사-제작사 등과 초고화질 콘텐츠 제작 및 글로벌 비즈니스를 추진하는 민관협력 사업을 말한다.

오스트리아의 전문 유통회사 레드 불 미디어하우스(Red Bul Media House), 일본 IPTV 방송사인 엔티티 플라라(NTT Plala) 등 전 세계 37개 기업과 51건의 구매상담과 485만불의 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올해엔 케이팝, 드라마(웹드라마 포함) 등 ‘한류’콘텐츠 이외에도 고품질의 다큐멘터리를 다수 선보였는데, 이중에서 3건의 국제공동제작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총 434만불(총제작비 기준)의 글로벌 공동제작 성과를 거두는 등 초고화질 콘텐츠 강국으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줬다.

미래부에서 제작지원한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다큐멘터리 <황제의 영원한 제국 - 진시황릉>가 중국 글로벌 미디어 그룹인 상하이 미디어 그룹(Shanghai Media Group)과 총제작비 200만불 규모의 한·중 공동제작 프로젝트로 확정됐으며, ㈜문화방송(MBC)도 다큐멘터리<화장 - 그 매혹의 문명사>를 영국 파이오니아사와 30만불 규모의 글로벌버전 제작과 배급을 계약하고, ‘16년도 제작 예정인 에 대해 디스커버리채널 등과 160만불 규모의 공동제작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국내 초고화질 방송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올포원 프로젝트’의 주요 파트너인 삼성전자와 엘지전자도 함께 참여, 국내 초고화질 콘텐츠의 우수성은 물론, 세계를 선도하고 있는 초고화질티브이(UHDTV)의 기술력도 선보이면서 더 많은 주목을 받았다.

미래부 이정구 방송진흥정책국장은 “미래부에서 발표한 K-ICT 9대 전략산업 중 하나인 초고화질 방송산업 활성화를 위해 2017년까지 정부의 방송콘텐츠 제작지원의 50% 이상을 초고화질(UHD) 분야로 전환하고, 해외진출을 보다 확대하는 등 차세대 방송의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