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타키겐은 당신의 공장입니다”
지난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 ‘2015 한국 기계전’(Korea machinery Fair 2015, 이하 한국기계전)에 참가한 한국타키겐제조㈜(이하 한국타키겐)의 슬로건이다. 당신의 공장이라는 표현이 추상적으로 들릴 수도 있지만, 회사를 살펴보면 어느 정도 납득 가능하다.
1910년 일본에서 설립된 제조회사인 타키겐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 덕분에 IT, 교통, 산업 용재, 각종 신형 에너지 등 7대 영역에 걸쳐 최첨단 기술을 제공했으며, 2012년 국내에서는 다양한 문손잡이 및 태양광 발전 제품으로 화제가 된 적이 있다.
한국타키겐은 고객의 요구에 따라 빠른 시간 내에 시제품 및 특주품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샘플 없이 대략적인 그림만으로 제품을 완성할 때도 있고, 때로는 특정 모델과 규격에 따라 제품을 만들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타키겐의 공장은 당신, 즉 고객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고객 중심의 제품을 추구하는 한국타키겐은 이번 전시회에서 다섯 가지 신제품을 내놓았다.
인터락 키 체인지 박스는 무전력 체인지키 박스로 원하는 사양에 맞춰 다양한 배열수 및 열쇠지정이 가능하다. 또한, 스톱퍼내장 캡 경첩은 전용커버 부착나사를 숨겨 세련된 외관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대형 밀폐용 경첩은 20kg~500kg까지 도어하중을 유지할 수 있는 진공챔버용 경첩이며, 내수용 솔레노이드는 내수 타입의 스텐레스제로 내식성이 뛰어나며 다양한 제품군의 주문이 가능하다.
아울러, 실링패킹은 재질과 부착 타입 별로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해 고객의 입맛 별로 고를 수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영역에 걸쳐 고객들을 대하지만, 결코 고객 중심의 사고를 잊지 않는다”며 “우리가 고객의 공장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