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탑테크이십일(http://www.toptech21.co.kr, 이하 탑테크이십일)이 지난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개최된 ‘2015 한국기계전(Korea machinery Fair 2015, 이하 한국기계전)에서 우수한 코팅 기술을 선보였다.
탑테크이십일은 다양한 초경질 피막을 각종 공구류 및 산업 현장에 적용해 생산성의 향상과 원가절감에 돕는 회사다. 특히 이 회사의 Ion Plating으로 합성된 박막은 기존 증착이나 습식도금에 비해 매우 우수한 밀착력을 갖고 있으며, 건식 공정이라 환경오염의 문제도 없다는 장점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되는 추세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티타늄 계열 코팅 기술은 절삭공구, 반도체 장비&부품금형 등 다양한 산업용 부품에 적용할 수 있으며 수명 연장 및 제품의 품질을 상승시킨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지르코늄 코팅 기술은 주방용품, 악세서리, 미용용품 등 소비재용 제품에 적용 가능하고, 도금과 달리 잘 벗겨지지도 않으며, 인체에 무해하고 색상의 화려함을 더해주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기술로 손꼽히고 있다.
탑테크이십일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기술 외에도 TiN, TiCN, TiAIN 등 다양한 코팅 기술을 갖고 있으며, 산업용, 의료기기, 생활용품 등 다양한 곳에서 응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갖고 있다.
탑테크이십일 관계자는 “우수한 품질, 합리적인 가격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에 노력할 생각”이라며 회사의 향후 행보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