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복잡한 산업현장에서 자신이 원하는 제품이나 장비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라벨프린터기’에 휴대성을 더한 제품이 부라더 상사에서 출시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부라더상사㈜(이하 부라더상사)는 핸드헬드형 라벨프린터기, 라벨터치(PT-E100VP/PT-E300VP/PT-E550W VP/PT7600)의 제품 출시와 관련해 최근 신제품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라벨터치의 새로운 제품들을 소개하고, 직접 기기를 체험해보며 제품의 성능과 차별화 된 우수성을 소개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돼 산업 관련 언론인을 포함해 통신분야, 컴퓨터 복사기, 프린터, 네트워크 등 다방면의 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성남 본부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라벨터치의 제품소개 및 체험 행사의 순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직접 기기를 체험해보고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 자리에서 공개된 핸드헬드형 라벨터치 시리즈는 업계 최초로 '라벨'과 '열수축 튜브'를 동시에 출력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라벨터치 E-Series는 한 손에 들어오는 핸드헬드형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여러 가지 장비와 도구를 가지고 다녀야 하는 산업 종사자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으로 호평받고 있다.
라벨터치 E-Series는 쿼티형 한/영 자판을 채택해 편리성을 높였으며, 대형 백라이트 그래픽 LCD창으로 뛰어난 가독성을 자랑한다. 또한 다양한 산업용 특수기호가 내장돼 있어 산업현장에서 간편하고 신속한 라벨 작업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PT-E300VP에 내장되는 라벨은 3.5mm에서 18mm까지 호환이 가능하며, 5.8mm, 8.8mm, 11.7mm, 17.7mm 총 4종류의 열수축 튜브 카세트를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케이블, 판넬, 바코드, 넘버링 등 다양한 사용목적에 따라 출력이 가능한 산업용 라벨 제작기능을 탑재해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주며, 보안과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한 9가지 바코드 프로토콜을 제공한다.
부라더상사㈜의 전략기획실 권세훈 차장은 "전기시장을 넘어 건설, 통신 등 다양한 분야로의 시장개척을 통해 활동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