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씨아이피통상㈜(이하 씨아이피통상)이 지난 10월 28일~31일까지 열린 2015 한국기계전(Korea machinery Fair 2015, 이하 한국기계전)에서 자사의 우수한 측정 장비들을 선보였다.
씨아이피통상은 Rational, SYNNY 및 SK 광학의 한국 대리점으로 비전측정기, 투영기, 3차원 측정
기, 공구 현미경 등의 측정 기기를 전문적으로 다뤄왔다. 특히 국내에 비디오메타를 최초로 수입
해 공급하며 국내 산업 발전에 큰 이바지를 한 바 있다.
이번 한국기계전에서는 다양한 측정 기기들을 선보였는데, 그 중 Rational 투영기 CPJ Z 시리즈는 DC-3000 측정 데이터 프로세스를 장착해 높은 정밀도를 실현한 고해상도의 제품이다.
40년 전통의 스위스 계측 전문 제조업체 PRETEC사의 전자 프로브(변위센서)와 전자 마이크로메타는 타사 프로브와 호환이 가능하고, 특수 롤러 베어링 채택으로 프로브 헤드와 비틀림 방지가 가능하다.
25년간 광학기기 및 렌즈를 생산해온 SYNNY사는 실체 현미경 중 가장 있기 있는 szMN45 시리즈도 함께 소개했다. 어떤 대물렌즈에도 충분하고 광범위한 빛을 제공하고, 5공 회전판으로 각기 다른 배율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볼 수 있다.
동축조명이 장착된 Rational 비디오메타 플러스는 비전 측정과 3차원 측정기의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모델로 이동 브릿지 타입 구조로 대형 사이즈도 선택 가능하다.
씨아이피통상은 제품 외에도 SNS를 적극 활용해 신제품 출시, 협력사의 소식 등을 발 빠르게 전달하며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서비스하는 것으로도 정평이 나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 오프라인 시장뿐만 아니라 인터넷 쇼핑몰 CIP MALL을 운영하며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릴 것이다” 라며 회사의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