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신소재 개발과 응용 분야 분석 세미나 개최
아이티컨퍼런스는 2016년 1월 8일 더 팔래스호텔 서울 그랜드볼룸 B에서 ‘첨단 신소재 개발과 응용 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해당 분야의 국내외 핵심 전문가들이 참여해 미래의 신소재로 떠오른 나노 신소재, 퀀텀닷 및 그래핀 등에 대해 집중 분석할 예정이다.
특히, 핵심 소재에 대한 국내외 기술 개발 상황 및 사례를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관련 업계의 동향을 집중적으로 조명함으로써 더욱 커져가는 응용 시장에 대비할 마케팅 방향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시장 조사에 따르면, 나노 신소재 제품은 연평균 40%에 달하는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며 2020년에 3조 달러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나노 소자 및 나노 전자에 이어 각종 나노 기술 융합 산업이 가파른 성장을 기록 중이라고 전했다.
글로벌 그래핀 시장 규모는 2015년에 300억 달러(3조3000억 원)로 성장한 후 2020년에 세 배인 900억 달러로 확대될 전망으로, 그래핀은 높은 잠재성으로 인해 활발한 연구가 진행 중인 대표적인 신소재로 투명 전극, 복합재, 에너지 소재, 방열 소재 등에 다양하게 적용된다고 기획재정부는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 UNIST 신소재공학부 박장웅 교수의 ‘그래핀을 이용한, 웨어러블 전자기기(디스플레이 및 사물인터넷)로의 응용’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광전소재연구단 황도경 박사의 ‘양자점 기반 양자점 발광 소자 및 디스플레이 응용’ ▲ 한국기계연구원나노역학연구실 김덕종 박사의 ‘은나노 물질 검출 기술’ ▲고려대학교 물리학과 주진수 교수의 ‘무기, 유기, 하이브리드 나노 소재: 특성 및 전망’ ▲ 경희대학교 전자,전파공학과 박욱 교수의 ‘사람의 지문을 먼지 만한 크기로 모사한 복제 불가능한 위조 방지 신기술’ 등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참가 등록은 아이티컨퍼런스 공식 사이트(it-conference.net)에서 이루어지며 5명 이상의 단체 등록 할인 및 전시 등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