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KOTRA, 글로벌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KOTRA, 글로벌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지재권·기술개발 지원관 및 기술 인증교육 동시 운영

기사입력 2015-12-02 19:42:5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KOTRA는 소재부품 분야 글로벌 바이어들이 대거 참가하는 전문 수출상담회 ‘GP KOREA 2015'가 최근 SETEC 제 3전시실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재부품산업주간과 연계해 열리는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로 KOTRA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소재부품투자기관협의회의 공동주관으로 열리며 소재부품기업 300여개사가 참가해 사상 최대 규모인 글로벌 기업 및 연구소 78개사와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KOTRA는 올해 3분기까지 우리 소재부품 산업이 전체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사상 최고인 50.3%를 기록해 글로벌 경기 변동에도 비교적 안정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새로운 파트너를 만나기는 어렵지만 한번 맺은 파트너십은 경기변동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 소재부품 산업의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안정적인 수출 먹거리인 소재부품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KOTRA는 올해 상담회와 연계해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기술개발과 지재권보호 컨설팅을 위한 지원관에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전자부품연구원,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 등이 참가해 국내 기업의 기술개발 및 지적재산권 애로사항에 대해 상담하고 지원했다.

KOTRA는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GP 사업을 제품기획, R&D, 금융지원 등 글로벌 밸류체인 전 과정을 지원하는 종합지원시스템으로 확대하기 위해 GP 협업기관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행사 직후 25일부터는 일본의 자동차, 전기전자, 건설기계 분야 전문가가 국내 기업의 공장을 방문, 일본 글로벌 기업의 공장실사에 준하는 라인투어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태식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소재부품 산업은 글로벌 기업의 공급망에 한 번 진입하면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는 분야”라며 “우리 소재부품기업의 글로벌 밸류체인 진입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