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황금알을 낳는 계곡이라는 뜻의 김포골드밸리에 2017년 준공 예정인 ‘학운3산업단지’에 벌써부터 기업들의 입주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약 95만여㎡ 규모의 ‘학운3산업단지’는 김포골드밸리 내에서도 뛰어난 입지조건과 합리적인 분양가로 기업들 사이에서 소문이 파다하다.
김포시에 따르면 학운 2, 3, 4 산업단지가 완료되면 기존 양촌산단과 검단산업단지를 포함, 총 605만여㎡의 면적에 저탄소 녹색성장과 신재생에너지 등 2천여 개가 넘는 첨단산업의 기업들이 입주해 경기 서부권 최대의 산업벨트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게다가 김포한강신도시, 검단신도시, 일산시도시 등 30분 이내로 접근 가능한 대규모 신도시들이 밀집해 있어 우수한 정주여건 구축은 물론, 고급인력 수급 또한 원활할 것으로 보인다.
신규분양 산업단지임에도 200만 원대 초반의 저렴한 분양가로 초기 투자비용 부담이 적고, 소형 필지로도 분할이 가능해 중소업체들의 상담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제2외곽순화도로 검단 IC 1분 거리로 김포 학운산업단지까지 최단시간에 진입 할 수 있으며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또 올해 12월 31일까지 계약자를 대상으로 취득세가 100% 면제되며, 김포시와의 공동사업 구조로 사업의안정성까지 보장된다.
산업단지는 개별 공장들과 달리 시설의 첨단화, 고급화가 전제되므로, 지가의 동반상승 효과가 기대된다.
토지보상 완료 이후에는 통상적으로 지가가 오를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 현 시점에서 조기 선점한다면 경제적으로도 유리하다.
김포시 차원에서도 예비창업자에 대한 기술자원,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국내외 전시회 및 박람회 참가지원,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을 추진 중이어서, 실질적인 기업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김포골드밸리의 가장 중심축이 될 학운3산업단지 분양 후 입주가 완료될 경우 지역의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우리나라 산업발전의 핵심 축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문의 032)566-0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