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SSIL GROUP, MISFIT 인수로 시장확대
MISFIT 인수로 웨어러블 테크놀로지 급성장 가속화
FOSSIL은 웨어러블 테크놀로지 및 트렌디한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혁신 기업인 Misfit, Inc.를 인수하기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FOSSIL은 자사가 접근할 수 있는 시장을 확장할 수 있고 소비자들에게는 기존 시계 제품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커넥티드 액세서리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FOSSIL의 최고 경영자 Kosta Kartsotis는 “우리는 자사의 시계 및 액세서리의 플랫폼 전역에 커넥티드 디바이스 테크놀로지를 가능하게 할 중요한 기회를 맞이했다”고 말했다.
덧붙여, “MISFIT 인수로 트렌드와 기술의 융합을 선도할 뿐만 아니라 빠르게 성장하는 웨어러블 테크놀로지와 커넥티드 디바이스 시장에서 패션 시계기업으로써 독보적 입지를 굳힐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수 건으로 FOSSIL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가장 핵심적인 배터리 수명을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할 수 있으며 신규 유통 채널, 신규 제품, 신규 브랜드 그리고 음악, 피트니스, 헬스케어 및 디지털 기업을 포함한 새로운 업계와의 제휴로 자사가 접근할 수 있는 시장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그리고 MISFIT 창업자 Sonny Vu를 필두로 하는 세계 일류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팀의 능력을 활용함으로써 커넥티드 디바이스 분야를 선도할 수 있게 됐다.
FOSSIL의 전략 및 디지털 담당 최고 책임자 Greg McKelvey는 “우리는 기본적으로 소비자들이 다양한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고려한다고 생각한다”며 “실제로, 이 두 요소 중 하나가 빠진다면 완벽하지 않으며 Misfit를 인수함으로써 커넥티드 디바이스 소비자 점유율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굳힐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Fossil의 세계 일류 디자인 및 글로벌 유통은 Misfit의 테크놀로지 플랫폼과의 결합으로 패션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멀티 브랜드의 글로벌 웨어러블 테크놀로지 영역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