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5W 자동공진 무선 전력 트랜스미터 출시
외부 이물질 감지 기능 및 LTC의 무선 충전 솔루션 제공
리니어 테크놀로지(이하 리니어)는 무선 충전 시장을 겨냥해 무선 리시버 IC를 보완하는 무선 전력 트랜스미터 LTC412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TC4125는 간단한 고성능의 모놀리식 풀 브리지 공진 드라이버로, 동급인 컴패니언 리시버에 최대 5W 전력을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전송회로, 전송 코일, 수신 코일 및 수신 회로로 구성된 통합적인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에서 전송 회로 부품으로의 기능을 수행한다.
LTC4125의 기능은 사용가능한 리시버 전력을 극대화하는 AutoResonant™ 기능과 전체 무선 전력 시스템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최적의 전력 탐색 알고리즘 기능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동작중 전도성의 외부 물체가 있을 때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동작을 보장하는 FOD 기능이 있다.
LTC4125는 LC 네트워크 공진 주파수와 일치하는 구동 주파수를 자동으로 조정한다. 자동공진 스위칭 기능을 통해 LTC4125 무선 리시버와 같은 튜닝 리시버 및 커플 코일을 통한 배터리 충전기에 이르기까지 최대 전력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무선전력 리시버는 LTC4071 션트 배터리 충전기나 LT3652HV 다중 화학 배터리 충전기로도 설계될 수 있다. 시스템 효율을 최적화하기 위해, LTC4125는 주기적으로 전송 전력을 검색하며 리비서측 부하 요구 조건을 기반으로 전송 전력을 조정한다.
무선 전력 시스템을 단순화시키는 LTC4125 전송 전력 최적화 및 외부 물체 감지 기능들은 트랜스미터와 리시버 회로 사이간의 통신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외부 물체 및 과부하 보호의 추가적인 수단으로써 프로그램 가능한 최대 전류 제한 및 NTC 입력을 포함한 것도 LTC4125의 특징이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핸드헬드 계측기, 혹독한 환경에서 산업용/군사용 센서 및 유사 기기, 휴대용 의료 기기, 전기 절연 기기를 포함한다. LTC4125 기반 시스템은 최고 10mm의 대규모 전송 거리 및 불일치로 인한 열악한 코일 커플링 조건에서도 견고하고 독립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