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국내 사물인터넷(이하 IoT) 시장이 크게 성장하긴 했지만 아직 이를 활용하는 법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전문 인력 또한 부족하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이패스코리아에서 IoT 지식능력검정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린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참가한 이패스코리아는 금융 및 세무회계 교육전문기업으로 국제재무분석사, 국제금융위험관리사, 미국공인회계사 등 국제금융교육과정과 은행·증권·보험·세무·회계·기술분야·IoT지식능력검정시험 등의 e-learning 컨텐츠를 개발하고 교육과정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이패스코리아는 IoT에 관심 있는 고교, 대학생들에게 IoT 지식능력검정 시험에 대한 소개와 자사의 온라인 동영상교육을 홍보해 IoT 지식능력검정 시험을 준비하는 응시생들이 보다 체계적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교육 서비스를 제공했다.
IoT 지식능력검정 온라인 교육은 IoT 지식능력검정을 대비한 온라인교육과정으로 IoT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능력과 시험대비의 예상문제풀이를 통한 최종정리를 진행하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 온라인 교육은 별도의 시간할애 없이 온라인 및 모바일기기를 통한 동영상 기반의 학습이 가능하고 IoT 지식능력 관련 이론 및 예제풀이를 통한 IoT 지식능력검정 시험 완벽대비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패스코리아 관계자는 “한국 사물인터넷 협회에서 주관하는 IoT 지식능력검정 시험을 널리 알리고 협회의 지정교육기관인 이패스코리아의 IoT지식능력검정 교육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학습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