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국형 농업 ICT 기술 전파 교두보 마련
이은실 기자|eunsil@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형 농업 ICT 기술 전파 교두보 마련

기사입력 2015-12-15 10:30:3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형 농업 ICT 기술 전파 교두보 마련


[산업일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은 14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국제농업협력(ODA) 일환으로 추진됐던 캄보디아 농업통계정보시스템 구축 완료보고회 및 농업 ICT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부터 추진된 ‘실시간 아세안+3 식량안보정보시스템(AFSIS) 구축 협력사업’의 2차년도 사업으로, 지난해 라오스를 대상으로 추진된 사업에 이어, 올해에는 캄보디아, 필리핀에 국가별 농업통계정보시스템을 구축해 지역 내 식량안보 현황을 포괄적으로 수집, 분석하고 나아가 아세안 역내 국가 간 식량안보 현황을 공유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농정원은 캄보디아 농업통계 정책 현황 분석 및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분석결과를 토대로 농업통계정보시스템을 구축해 향후 캄보디아 농업통계 정보가 안정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완료보고회와 더불어, 생산, 유통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되고 있는 농축산업 ICT 기술 및 활용 노하우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해 한국형 농업 ICT 기술 전파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14일 완료보고회 및 농업 ICT 세미나에는 캄보디아 농림부 차관(Mr. Lord Reasmey) 등을 비롯해 캄보디아 농업통계 관련 공무원 및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하는 등 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했다.

Reasmey 차관은 “한국에서 구축해 준 농업통계시스템으로 지방에서 중앙까지 안정적으로 농업 통계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체계가 확립될 것이라 기대되며, 추후 한국과 캄보디아의 농업 ICT 분야 협력이 더욱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농정원 국제협력처장은 “올해 캄보디아에 구축한 농업통계시스템과 더불어 한국의 우수한 농업 ICT 기술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아세안 국가들의 식량안보 대응 역량이 증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시간 아세안+3 식량안보정보시스템(AFSIS) 구축 협력사업’은 농식품부의 국제농업협력(ODA) 예산을 지원받아 농정원에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라오스에 이어 올해 캄보디아와 필리핀, 2016년에는 인도네시아, 베트남을 대상으로 농업통계를 수집·분석·관리하는 표준시스템을 구축해 궁극적으로 아세안 역내 국가들의 식량안보의 공동대응 네트워크 확립을 목표로 한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2부 이은실 기자입니다. 산업 관련 세미나와 전시회 취재를 통해 최신기술 동향과 생생한 현장을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