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예놉틱코리아㈜(이하 예놉틱코리아)가 지난 10월 28일~31일까지 개최된 ‘2015 한국기계전(Korea machinery Fair 2015, 이하 한국기계전)에서 자사의 다양한 측정기 제품을 선보였다.
예놉틱코리아는 독일 예놉틱 그룹의 계열 회사로 레이저, 재료가공, 광학 시스템, 산업용 측정기술, 반도체 등의 솔루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150년 전통을 자랑하며 70개 국가에서 활용되는 제품인 만큼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회사다.
이번 전시회에서 예놉틱코리아는 측정기를 중심으로 전시회를 운영했는데, 이 중 휴대용 표면조도측정기는 슬림하고 가벼운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그래픽 인터페이스와 휠조작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조도형상측정기는 고해상도 디지털 스케일을 사용해 고해상도 업무가 가능하고, 프로브 암의 길이에 따라 측정 범위를 다양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자동 측정 실행 옵션도 갖추고 있다. 또한, 비접촉광학샤프트측정기는 온도 보정이 포함돼 안정적인 생산이 가능한 측정 시스템을 이루고 있고, 작업자에 익숙한 작동과 결과 추적이 가능하다.
예톱틱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 소개한 제품들을 통해 가진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하며 글로벌 시장으로 함께 도약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예톱틱코리아 관계자는 “자동차, 전자 등 대기업에 광학 레이저 기술을 제공하며 굳건한 협력 관계를 맺어갈 것”이라며 “최첨단 기술이 우리가 기여할 부분이다”라는 회사의 지향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