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씨에이테크(CA TECH, 대표 최병옥)는 지난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KINTEX에서 개최한 2015 한국기계전(Korean Machinery Fair 2015 ,이하 한국기계전)에 참가, 각종 정밀 금형 기술로 만든 제품들을 공개했다.
이번 한국기계전에서 씨에이테크가 전시한 주요 품목은 ‘미리온가이드’와 ‘미리온액츄에이터’다.
‘미리온가이드’는 불가능했던 미세 클리어런스의 정밀 금형에도 대응이 가능하고, 점접촉에서 선접촉으로 고강성을 실현했다.
또한, 가이드의 진직성이 매우 뛰어나 얇은 판의 타발 등 클리어런스가 좁은 금형에 최적이며, 롤러로 인해 부드러운 스트로크를 얻을 수 있어 장기간의 펀치와 다이의 칩핑을 방지한다.
이 밖에도, ‘미리온액츄에이터’는 작은 직진성 구조로 취부면적이 적고, 일체구조로 장치 설계 시간 및 조립 시간 단축한다.
게다가, 스텝파 등 각종 광학기기 렌즈, 미러 이동, 미세 각도 조정, 카메라, 센서의 위치조정, 현미경과 망원경의 렌즈, 미러 조정 등 초정밀한 위치 결정과 직진성을 요구하는 분야에 필요성을 인정받고 있다.
씨에이테크 관계자는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과 품질, 그리고 빠른 납기 대응으로 고객의 요구를 맞추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