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실리콘랩스는 강화된 보안 기능과 최첨단 에너지 관리 기술을 제공하는 신제품 EFM32™ 게코 마이크컨트롤러 2종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제이드 게코 및 펄 게코 MCU 제품들은 개발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실리콘랩스의 심플리시티 스튜디오™ 툴로 지원되며 최첨단 하드웨어 암호와 엔진, 유연성 높은 저전력 모두, 온칩 dc-dc 컨버터와 다양한 메모리 옵션을 제공한다.
웨어러블 헬스 및 피트니스 트랙커, 스마트 도어 락, PoS 기기, 보안 센서 및 기타 IoT 노드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해 에너지에 민감하고 배터리에 의해 구동되는 기기를 주 타깃으로 하고 있다.
해커 침입을 방지하기 위해 IoT 커넥티드 기기들이 갖춰야 할 최첨단 보안 기술 요건을 충족시키며 개발자들이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하거나 공간 제약을 최소화 하도록 설계했다.
실리콘랩스의 IoT 제품 사업부를 총괄하는 다니엘 쿨리 마케팅 부사장은 “IoT 개발자들은 커넥티드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키기 위해 진보된 전력 관리 아키텍처를 찾고 있을 뿐 만 아니라 IoT 노드 애플리케이션의 보안을 강화하는 차세대 암호화 기술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커넥티드 기기의 보안을 위협하는 상황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개발자들은 최첨단 하드웨어 암호화로 IoT 제품을 보호해야 한다. 우리는 에너지 효율과 보안이라는 매우 중요한 IoT 애플리케이션의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포괄적으로 펄 및 제이드 게코 MCU 제품군을 설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