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적이고 유연한 PWM 제어 실현 ‘백라이트 컨트롤러’
고성능 센서 및 아날로그 IC전문기업인 AMS는 화질 개선 및 최대 20~30%까지 소비전력을 절감시킬 수 있고 16채널 LED TV 백라이트 컨트롤러(AS382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최근 HD TV 또는 UHD TV뿐 만 아니라 HDR 모니터 및 디스플레이에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AS3824는 디스플레이 스크린의 부분들을 독립적으로 디밍할 수 있도록 16개의 각 채널에 적합하도록 유연한 12비트 PWM 제너레이터를 포함한다. 각각의 PWM 제너레이터는 외부 동기화 신호로 동기화될 수 있다.
16채널의 독립적인 디밍 성능은 각 부분의 백라이트 강도가 디스플레이에서 각각 연속 프레임의 화면 내용을 정밀하게 제어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프레임의 일부분이 어두워 지는 순간, 그 부분을 밝혀주는 LED들은 나머지 부분으로부터 독립적으로 디밍될 수 있어, TV가 가장 어두운 블랙에서도 충실한 색 재현이 가능하다.
외부 MOSFET 또는 바이폴라 트랜지스터를 통해 전류의 정밀한 전역 제어를 제공하는 10비트 DAC를 내장하고 있고 LED에 대한 전류 및 전압에 대한 제한 없이 모든 LED 백라이트 토폴로지를 지원한다.
이 디바이스는 각각의 16 채널을 위해 추가적인 8비트 전류 제어 DAC도 포함된다. 일정한 프레임에서 LED를 통해 전류를 부분적으로 높이거나 낮추게 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어, 동적 콘트라스트 비율을 증가시킨다. 이를 통해, HDR 모니터와 HDR TV를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