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정신 포털사이트’ 3일부터 서비스 본격화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기업가정신 포털사이트’로 각종 행사, 교육, 영상, 논문, e북 등 기업가정신 관련 정보를 이달 3일부터 본격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PC 외에도 모바일, 태블릿 PC에서도 실시간 커뮤니티·SNS 활동을 지원한다.
‘기업가정신 포털사이트’는 학생, 연구자, 일반인, 기업인 등 전 국민이 기업가정신을 쉽게 접하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PC 외에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응협 웹’ 사이트로 구축됐다.
또한 기존의 e-아카이브, 예스리더, 청소년비즈스쿨 등에서 서비스하던 기업가정신 교육·행사 등의 활동 정보를 통합해 제공하며 일목요연한 카테고리의 콘텐츠와 분야별 전문가 DB 및 미국 카프만 재단 등 국내외 단체·협회의 다채로운 기업가 정신관련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포털사이트로써 이용자의 편의성과 활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누구나 콘텐츠를 자유롭게 생산 및 유통을 할 수 있게 동아리방 개설·운영 등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활동을 지원하고 모든 콘텐츠의 검색결과 내 재검색, 첨부파일 검색 등 강력한 검색 기능도 지원한다.
특히, 초·중·고·대학 등 교육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분야별·대상별·주제별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학술정보, 교보문고, 국내외 기업가정신관련 학회 등과 협력해 기업가정신 함양과 창업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이용자에게 무상으로 제공한다.
중기청 창업벤처국장은 “기업가정신 포털사이트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기업가정신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수요에 발맞춰 학생, 교육자, 일반인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기업가정신 체험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한국의 기업가정신 역량과 문화적 토양이 더욱 함양되고 확산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금기현 총장은 “앞으로 국내외 기업가정신 동향 및 정보는 물론 해외전문가들이 이용할 수 있는 영문페이지를 제공하는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해 기업가 정신 포털사이트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용하는 글로벌 종합정보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